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3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평택 포승, 獨 머크사 어플리케이션 센터 설립
등록날짜 [ 2015년05월28일 14시2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주목받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Organic Light Emitting Diodes)분야의 세계적 화학기업들이 속속 경기도에 둥지를 틀고 있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독일 머크(MERCK)사는 이날 오전 10시 705만 유로를 투자해 평택 포승산업단지에 OLED 어플리케이션 센터를 설립했다.

 

머크사는 347년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화학·의약기업으로 이날 설립된 OLED 어플리케이션 센터에는 106억 원의 투자가 이뤄져 액정연구기술과 생산력향상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게 된다. 머크사는 LCD산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평택 포승산업단지 내에 240억 원 이상을 투자하기도 했다.

 

경기도는 2012년부터 차세대 디스플레이 OLED 산업 분야 기업유치에 공을 들여왔다. 머크사의 투자로 경기도는 지난 2012년 이후 OLED분야에서 4번째 해외기업 유치에 성공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경기도에는 세계적 디스플레이 기업인 삼성과 LG가 있어 해외기업의 관심이 많다.”며 “그동안 이들 기업에 대한 지속적 투자유치 노력으로 일정부분 성과가 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경기도에는 지난 2012년 이후 일본 NEG(일본전기초자), 이데미쯔코산, 독일 바스프(BASF)사 등 4년 동안 OLED 관련 3개 기업이 연이어 입주했다.

 

일본 NEG는 OLED를 포함한 디스플레이 유리기판을 제작하는 회사로 현재 경기북부 파주 당동산업단지에 약 7억5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공장을 가동 중이다.

 

일본 이데미쯔코산은 유기발광물질 제조업체로 역시 경기북부 파주당동산업단지에 2,800만 불을 투자하며 자리를 잡았다. 2014년 4월에는 독일 바스프(BASF)사가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수원)에 2,340만 유로를 투자해 연구소를 설립했다. 이 연구소는 바스프사의 OLED소재 세계총괄연구본부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경기도는 2012년 1월 OLED 발광 소재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일본 NEG사 유치를 위해 파주시와 TF팀을 구성하고 임대 부지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유치 작업을 벌인 바 있다. 이후 이데미쯔코산과 독일 바스프사도 도에서 적극적 지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해외기업은 입주 후 지역경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사회에 대한 장학사업 등에도 힘쓰며 상생발전에 힘쓰고 있다. 독일 바스프사는 경기도, 성균관대학교, 수원시, 코트라 등과 협력해 5년 동안 지역인재에 대한 장학사업, 산업연수프로그램 및 도내 유망 중소기업의 공동 마케팅, 아웃소싱 등을 추진하기로 합의를 마쳐, 해외기업의 국내정착 모범사례가 되고 있다.

 

김경한 경기도 국제협력관은 “NEG, 바스프 등 글로벌 기업들의 가세로 세계적 디스플레이 산업의 중심지가 되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도내 중소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제주도, 오라 관광지 개발사업 승인 취소 (2015-05-28 14:38:49)
성내 지구단위계획 구역, 재산권 제한 완화 (2015-05-28 14:06:2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출생육아수당’ 큰 호...
광주광역, AI기업들에 AI클라우드 ...
광주광역, 국가 고자기장연구소 ...
[대구경실련]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구시, 화이자 백신 지역 첫 접종
대구형 배달플랫폼 구축․운영 및...
경북도내 확진자 7명 발생..누적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