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전두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진중환)이 지난 22일(금)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본교에서‘나눔은 쉬워요’라는 주제로 나눔 교육을 가졌다.
나눔 교육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 지원으로 5월 달 총 3회로 매주 금요일에 8일, 15일 , 22일에 실시되었다. 금일 3차시 ‘나눔은 쉬워요’라는 주제로 손 인형을 활용한 이야기 나누기를 통해 나눔의 의미, 나눔을 실천하는 방법, 나눔의 기쁨에 대해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나눔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들의 관심과 흥미에 따라 손 인형으로 주의집중을 하며 이야기 나누기를 시작하였고, 나눔의 의미와 더불어 그림 자료를 활용하여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실제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들로 이야기 나누기가 이루어져 더욱 도움이 되었다.
또, 질문을 통해 유아들의 반응을 이끌어내어 생각하고 참여하는 교육으로 이루어져 더욱 효과가 높았다. 또한 유아들에게 나눔 어린이 임명장을 수여함으로서 친구를 사랑하고 돕는 나눔 어린이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나눔 교육을 받고 이OO 유아는 “나눔 천사가 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 최OO 유아는“친구에게 양보하는 착한 어린이가 될래요”라고 말했다.
진중환 원장은 “이번 나눔 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어려운 이웃과 친구를 사랑하고 배려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와 네트워크를 형성한 교육과 사회 공동체로 교육활동을 계속 이루어나가야 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