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전오류초등학교(교장 박종각)가 26일(화) 학교흡연예방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선포식과 함께 일주일간 흡연예방 집중프로그램을 운영했다.다.
「약속해요! 평생금연, 건강해요! 대한민국」을 주제로 흡연예방 선포식 및 교육자료 전시회, 문예행사 등을 다채롭게 진행하였다.
흡연예방선포식에서는 학생대표의 금연선서문 낭독 외에도 전교생이 평생금연을 약속하는 평생금연서약서 작성의 시간도 가졌다.
‘세계금연의 날’(5.31.)을 기념하여 학생들이 흡연예방 퍼포먼스를 진행하였는데 담배모형을 희망의 검으로 공격한 후 밧줄로 묶는 장면을 연출하여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흡연예방 자료 전시회에서는 담배물과 맑은물을 이용한 콩나물 재배 비교실험 흡연과 질병 퍼즐 맞추기, 흡연예방 게임자료, 학생 작품, 포스터 및 금연육자료 등의 전시로 학생들이 보고 만지고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문예행사는 엽서그리기, 사랑의 금연편지쓰기, 4컷 만화 그리기, 포스터, 표어 및 슬로건 짓기 등으로 학년 수준별로 다양하게 진행되었는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흡연예방의식을 높이고 체험하고 느낀 점을 내면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전오류초등학교 박종각 교장은 “흡연예방집중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이 담배의 유해성을 알고 어릴 때부터 금연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학교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학교, 건강한 가정, 건강한 대한민국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