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휴지통'톡톡'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도 한마디] 한심한 영천시의회 수준
등록날짜 [ 2014년12월07일 16시2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사람이,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에 대해 잘되어야 한다는 뜻에서 쓴소리를 하는 것이 과연 자신 얼굴에 침뱉기인지, 이것을 두고 침뱉기라며 오히려 비판을 하는 것이 더 무지몽매한 것이 아닌지 되새겨볼 일이다.

 

최근 정모씨는 영천시 시민게시판에 ‘한심한 영천시의회 수준’이란 글을 올리며 자신의 주장을 쏟아냈다.

 

정씨는 우선 ‘얼마 전에 영천시의회 의장이 한 말이 언론에 나온걸 보고 실소를 머금었다’고 밝혔다.

 

 

정씨는 이어 “나는 원래가 직설적이다. 분명 나 같은 사람도 필요하리라. 특히 우리나라 같은 곳에서는, 나는 과거 택시 노조 제대로 된 택시 노조를 만들려고 했었고 영천에서 바른 소리 하다 다른 사람에게서 비난도 많이 들었다”며 자신의 주변 상황에 대해서 밝혔다.

 

 

이런 상황에, 정씨는 “도대체 당신도 영천 사람이면서 누워서 침 뱉기라느니, 그래봤자 별수 없다는 협박도 많이 받았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런데 “영천시의회 의장이 영천을 교육도시로 만들겠다는 언론 보도를 보고, 그래 아직 영천은 멀었구나, 과연 경마장이 들어서고 공단이 들어선다고 발전이 될 것인지”라며 “혹자는 나의 이런 영천 사랑을 비난할지도 모르겠다”며 되레 반의법을 썼다.

 

이것을 두고 정씨는 “다른 곳의 교육 도시 유형을 보자면, 서울 강남, 울산 그리고 시골 지역의 교육 도시 유형이 있다. 그런데 영천은 다른 곳을 모방한다고 될 일이 아니라고 본다. 영천은 다른 곳과는 다른 약간의 특수성이 있다고 본다. 흔히 삼천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특히 “그런 곳의 사람들은 많이 거칠다는 옛말이 있다. 영천은 그렇다. 영천의 이미지는 외부 사람들에게 좋지 않다”고 주장했다.

 

이어 “영천이 명문 사립고를 유치하겠다고 영천시의회 의장이 말했는데, 이것은 교육을 전혀 모르는 무지한 그런 생각이다. 영천의 문제는 분위기나 환경의 문제”라며 “소수 몇 학생이 좋은 대학을 가고 이런 게 중요한 게 아니다”고 주장했다.

 

정씨의 말은 즉, 교육은 맹모삼천지교라는 말처럼 지역의 환경이나 분위기가 먼저라는 풀이로, 단순히 명문 사립고 유치를 앞세워 지역을 교육도시로 만드는 것은 순서가 틀렸다는 주장이다.

 

정씨는 “정말 무지하고 X들 많은 영천에서 공장이 들어선다고 경마장이 들어선다고 얼마나 발전이 될는지, 심히 의심스럽다. 오히려 타지 사람들만 배불리는 건 아닌지”라고 주장했다.

 

또 정씨는 자신의 주장 중간에, 현 영천시장에 대한 평가도 남겼다. 정씨는 “그의 이력이나 경력은 시장이나 정치 이런 쪽은 아니라고 본다. 오히려 영천에 살아보고 영천을 아는 사람으로서 오히려 과거 박진규 시장이 노력을 많이 했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의 영천사랑이나 인품은 남달랐다고 본다. 그가 비록 뇌물로 영천 시장직을 물러났지만, 만약 그가 그 댱시 계속 영천 시장으로서 계속 노력했더라면 또 영천은 달라질 수도 있지 않았을까 나 역시 굉장히 아쉬움이 크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씨의 일부 주장에 대해, 한 고향인인 어르신은 “영천에는 그 옛날 일제시대 때, 살벌한 헌병대까지 주둔했다”며, 또 “옛날 영천 말죽거리 깡패는, 대구 깡패도 못 건드렸다”고 주장, 말하기도 해 정씨의 주장을 뒷받침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영천공무원들, 농부에게 밥 얻어먹고 이빨 수시는 모습 추하다”
[나도 한마디] 영천시 공무원 두고 “어디 무서워서 이용 하겠나“ (2014-12-12 15:24:27)
강북농수산물 직원들 ‘하이생’ 무료섭취에..‘세상 공짜는 없는 것’ (2014-11-28 21:16:3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