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황희 의원, '스마트시티' 국제 심포지엄·기술전시회 마련
등록날짜 [ 2023년03월17일 22시0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스마트시티 관련 국제 동향과 한국의 현황을 총망라하여 짚어보는 국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더불어민주당 황희 의원(서울 양천갑)은 21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스마트시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영문제목 Korea, Bringing Smart Life Everywhere)」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황희 의원이 대표의원으로 있는 ‘국회 스마트라이프도시포럼’이 주최하고, 황희의원실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민주주의4.0연구원이 주관하며, 외교부, 국토교통부, 한국수자원공사(K-water), 한국국토정보공사(LX),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KAIA)이 후원한다. 주제발표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국토연구원, 한국국토정보공사, LG CNS, 현대건설이 참여한다.

 

국제 심포지엄에 앞서 오후 1시 20분에는 ‘스마트시티 기술전시관 개막식’이 국회의원회관 제3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전시관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마트 요소기술이 전시될 예정이며, 국가시범도시를 조성하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 디지털트윈국토 사업을 추진중인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공공기관과 CJ올리브네트웍스, 셀바스AI, 위지윅스튜디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마트기술 기업 등이 참여해 대한민국의 앞선 기술과 역량도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동 행사에는 SCEWC(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 우고 발렌티(Ugo Valenti) 대표도 참석해 스마트시티 국제동향 등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국제 행사에는 주한 외교사절의 관심이 매우 높아 33개국 50여 명의 외교사절들이 참석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황희 의원은 대표적인 스마트시티 전문가로 문재인정부의 스마트시티 정책을 제안하고 설계했으며, 「스마트도시 조성 및 산업진흥 등에 관한 법률」개정안을 국회에서 통과시켜 국가시범도시의 법적근거를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스마트시티의 국내외 확산을 위해 「스마트도시특별법」제정법까지 대표발의 하는 등 스마트시티 관련 정책의 중심에 있다. 또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스마트시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전주비빔밥, 드론타고 한옥마을 배달 다닌다“ (2023-03-17 22:05:34)
윤미향 의원 “농장동물 복지 위해 직불제 등 농가지원책 마련해야” (2023-03-17 22:04:1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장애인 복지·의료 기반...
대구시, 염색산업단지 일원 악취...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산업단지...
경주시, 대학생 수도권 보금자리...
영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
20년 만에 6·25 전사자 유전자 검사...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