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3월29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경실련] 건당 30만원 이상 집행한 업무추진비 사용내역만 공개하는 울릉군의회. 사용 장소는 공개하지 않아
등록날짜 [ 2022년12월05일 18시09분 ]

 

대부분의 지방의회는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조례(규칙)에 따라 매월 또는 분기별로 업무추진비 사용일시, 집행목적, 사용처(장소), 대상 인원수, 금액, 결제방법 등이 포함된 사용내역을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그런데 유독「울릉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규칙」은 건당 30만 원 이상의 업무추진비 사용에 대하여만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울릉군의회는 이 규칙마저 제대로 이행하지 않고 있다.「울릉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울릉군의회는 ‘지방의회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 등이 지방의회 운영 및 업무의 유대를 위해 사용하는 제경비’인 「의회운영업무추진비」와 ‘의회 또는 상임위원회 명의의 공적인 의정활동 수행과 직접적 관련성이 있는 경우에 한해 집행하는 경비’인「의정운영공통경비」사용내역도 공개해야 하지만「의회운영업무추진비」만 분기별로 공개하고 있다.

 

울릉군의회가 분기별로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개한 건당 30만 원 이상의「의회운영업무추진비」사용 내역도 문제이다.「의회운영업무추진비」는 의장, 부의장 등 사용 주체에 따라 사용 내역을 공개해야 하지만 울릉군의회는 의장, 부의장 구분없이 「의회운영업무추진비」명목으로 사용 내역을 공개하고 있다. 또한 사용 장소는 아예 공개하지 않고 있다.

 

대구경실련의 정보공개청구에 따라 울릉군이 공개한 2022.7.1.∼2022.10.31.까지의 「의정운영공통경비」사용 내역에도 사용 장소는 빠져있다. 사용 장소는 울릉군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 공개 대상이 아닌 것이다. 이는 업무추진비 공개 취지에 반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울릉군의회의 정보공개 수준을 감안하면 부실한 업무추진비 사용 내역은 흠이 되지 않는다. 울릉군의회는 인터넷 홈페이지에 회의록조차 공개하지 않을 정도로 폐쇄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이다. 울릉군의회의 이러한 정보공개 수준은 의정비심의회가 상위권의 의정활동 실적, 사기 진작, 여건 조성 등을 이유로 울릉군의회 의원 월정수당을 50% 인상한 이후에도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경실련] 의정활동 실적이 최하위권인 울릉군의회 의원의 월정수당 50% 인상 (2022-12-05 18:09:18)
[성명] 민주노총 심복되어 의회폭거 불사하는 더불어민주당을 강력 규탄한다 (2022-12-02 19:33:5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유엔 북한인권사무소, 북한인권 ...
경북도내 확진자 434명 발생..누적 ...
포항시, 귀농 시책 추진..‘처음부...
경주시장, 국무총리 만나 APEC 경주...
경주 천군동에 복합 휴양형 은퇴...
경주외동읍 농촌중심지활성화 ‘...
무대 위 유쾌한 액션 경주 인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