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8월16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25 APEC 경주 유치’ 기원 토크 콘서트 열려
등록날짜 [ 2022년06월20일 18시3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지난 17일 14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투버 신의한수 신혜식 대표가 함께 하는 ‘APEC 유치 라이브 콘서트’가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2025년 APEC 경주 유치를 희망하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기획·개최했다.

 

이날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석기 국회의원, 서호대 시의회 의장, 일반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됐다.

 

김석기 국회의원은 “경주시는 숙소와 회의장 등 인프라가 보문관광단지에 집중돼 있어 APEC이 중시하는 경호와 안전에 유리하며, 김해공항과 가까워 교통 접근성도 좋다”며, “특히 천년고도로써 한국의 전통과 미를 세계에 보여줄 수 있는 최적지다”고 강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혜식 신의한수 대표와의 토크에서 “우리나라가 단기간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밑바탕에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가진 민족의 저력이 있었기 때문으로,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는 대한민국 저력의 근저가 된 찬란한 역사와 전통을 보여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며, “자발적으로 행사를 준비한 시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특히 주 시장은 “APEC 정상회의 경주 개최는 대한민국의 신의 한 수가 될 것”이라는 재치있는 발언으로 좌중의 큰 박수를 받았다.

 

행사를 기획한 박몽룡 전 YMCA 이사장과 김재철 뮤지컬컴퍼니A 대표는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위해 시민들과 함께 대폭적인 지지와 성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라이브토크는 유튜브 채널 ‘신의한수’로 생중계됐으며,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 금강산 표암봉 일원’ 사적 지정 (2022-06-20 18:39:28)
폐선부지 경주 구간 ‘시민휴식공간’과 ‘관광자원’ 선호 (2022-06-20 18:36:5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인공지능으로 미래 의...
경북도내 확진자 6,663명 발생..누...
대구소방, 동부소방서 이전 및 소...
경주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 첫...
영천시, 투기 목적 농지거래 차단 ...
영천시, 상권 활성화 사업 공청회 ...
재건축·재개발조합 점검결과,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