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식품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2년04월11일 20시5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4월 8일 오전 10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과 부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김희규) 등 2개 기관과 ‘식품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는 식품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전문성을 갖춘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학교급식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을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해 체결했으며, 이번 협약에 따라 고신대복음병원과 부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식품알레르기 학생 진료 및 관리, 식품알레르기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예방 교육․상담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신대학교복음병원과 부산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는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지난 2019년부터 부산지역 초등학교 18개교와 고등학교 2개교 등 2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급식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 시범사업’을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20개교와 부산지역 특수학교 전체 15개교 등 모두 35개교를 대상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시 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남수정 과장)도 협약 체결과 함께 ‘자신 있어요! 식품알레르기’ 캠프를 4월 16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은 2014년부터 부산광역시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를 운영해오면서 부산지역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에서 천식과 각종 알레르기 질환 예방과 퇴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김석준 교육감은 “식품알레르기 대체식단은 식품알레르기 유병학생들에게 안전하고 균형 있는 영양을 섭취하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이 협약이 미래세대인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식품 알레르기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신대병원 오경승 병원장은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 중의 하나인 식품으로부터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구축하는데 함께 힘을 합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시, 도로 온도 낮추고 미세먼지 줄이는 '쿨링로드' 가동 (2022-04-12 18:10:18)
이용섭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캠프 '인사인해' (2022-04-11 20:53:35)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만희 의원, ‘생애 첫 주택 취득...
公기관 자체 혁신안, 국민 눈높이 ...
광주광역, 지역대학과 재난안전 ...
강기정 “균형발전 3.0시대 핵심…...
[성명] 조례를 부정하는 대구시의 ...
2026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대...
경북도내 확진자 657명 발생..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