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07월05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환자안전 리더십 라운딩’ 시행
등록날짜 [ 2022년03월31일 20시1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31일 오전 환자중심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를 실현하고 원내 환자안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22년 1차 ‘환자안전 리더십 라운딩’을 시행했다.

 

QPS(Quality Patient Safety)실에서 주관한 환자안전 라운딩 행사는 오경승 병원장을 비롯해 이운형 QPS실장, 간호부 과·부장 등 병원 리더로 구성된 위원들이 함께 병원을 순회하며 정확한 환자확인 및 의료진 간 의사소통을 주제로 입원 병동 및 중환자실을 중점 점검했다.

 

환자안전 라운딩 부대행사로 직원들을 대상으로 환자확인 및 구두처방 절차에 대한 퀴즈풀이를 진행해 정답을 맞히는 직원들에게 선물을 증정하기도 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환자안전 리더십 라운딩을 통해 환자안전 의식을 높이고 진료과정 뿐만 아니라 시설과 환경영역에서의 환자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지속적인 환자안전 활동이 의료서비스 향상이라는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진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환자안전 중심의 병원 문화정착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속적인 환자안전 활동을 위해 매월 ‘안전진단의 날’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매년 의료질 향상 및 환자 안전 학술대회, 합동 점검, 낙상 예방을 위한 지속 관리 및 지표관리, 환자안전주간 캠페인 등을 열어 환자가 병원과 의료진을 믿고 병원과 의료진도 환자에게 맞춘 질 높은 맞춤의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주택용·일반용 도시가스 요금 평균 1.8% 인상 (2022-03-31 20:10:52)
광주광역, 전국 최초 민·관 통합 드론운용단 발족 (2022-03-31 20:08:2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이만희 의원, ‘생애 첫 주택 취득...
公기관 자체 혁신안, 국민 눈높이 ...
광주광역, 지역대학과 재난안전 ...
강기정 “균형발전 3.0시대 핵심…...
[성명] 조례를 부정하는 대구시의 ...
2026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대...
경북도내 확진자 657명 발생..누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