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09월25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최소윤 교수,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 젊은 연구자상 수상
등록날짜 [ 2021년06월29일 23시2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지난 2021.6.2 - 5일까지 오스트리아 빈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6회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에서 최소윤 교수가 '젊은 연구자상(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세계소아소화기영양학회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의 각 대륙 소아소화기영양학회의 연합으로 4년에 한번 씩 개최되며, 젊은 연구자상은 소아소화기 영양분과 전문 과정을 거친 지 10년 이내의 젊은 연구자 중 뛰어난 연구결과를 발표한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최소윤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소아청소년기 비 알코올성 지방간질환 환아’들을 대상으로 한 다기관 연구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최근 코로나 19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새로운 사회규범과 비대면 문화가 늘어남에 따라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소아·청소년 비만환자와 비 알코올성 지방간질환 환자가 증가 추세에 있다.

 

최교수는 사회적인 문제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와 함께 예방법을 제시하고자

성장 발달의 저하가 발생할 수 있는 갑상샘 기능과의 연관성, 자가면역항체가 양성으로 나오는 경우등의 임상적 관련 인자들을 발표하며 진료에 활용할 수 있는 근거자료를 제시했다.

 

최소윤 교수는 “앞으로도 소아 비만과 비 알코올성 지방간질환 환아들의 치료와 중재를 위해 힘쓰고, 소아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국토 면적의 16.7%(17,769㎢) 는 ‘도시지역’ (2021-06-29 23:43:30)
강병원 의원 대표발의 ‘아동학대 예방 강화법’ 본회의 통과 (2021-06-29 23:25:0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가족간 금전거래도 증여세(?)..권...
‘임진강 전투 70주년’ 영국 현지...
광주광역, 청년부채 연체해소 지...
대구소방 첫 재난 현장 지휘관 자...
포항시, 바이오 신산업 혁신 ‘기...
신경주역 새천년봉사회, 이웃 위...
영천 포도, 롯데마트 전국 매장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