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병원 후보, ‘소통하는 지도부’ 만들겠다 밝혀
등록날짜 [ 2021년04월20일 20시3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후보 강병원 의원은 오늘(4.20/화) 더불어민주당 호남권 합동연설회에 참석, 민주당의 혁신 방향과 소위 ‘극성 당원’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강병원 후보는 민주당의 위기 원인으로 “당 내부문제의 온정주의, 제식구 감싸기가 문제였다”고 짚은 뒤, “우리(민주당) 안의 특권남용, 부정부패, 갑질. 끝까지 찾아 고치겠다, 당내 문제를 엄격한 잣대로 처리해 우리 당을 떠난 국민의 마음을 되돌리겠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당원들의 문자에 대해 “문자 당원과 소통하지 못한 당과 지도부, 의원들의 책임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국민과 당원의 목소리를 듣는 건 정치인의 숙명”이며, “계속 듣고, 소통하고 대화하며 설득하겠다”고 의지를 나타냈다.

 

강병원 후보는 “국민과 약속한 민생, 국민과 함께하는 검찰개혁, 국민과 함께하는 언론개혁을 추진해 문재인정부 성공, 정권 재창출 꼭 이루겠다”면서 “젊음과 경험을 겸비한 40대 재선의원으로서 민주당의 가치를 지키고 민주당을 혁신해 당을 대선승리로 이끌겠다”고 역설했다.

 

강병원 후보는 서울대 총학생회장과 노무현 대통령의 후보 수행비서, 참여정부 청와대 행정관을 맡았다. 20대 총선에서 이재오를 꺾고 당선된 후 ‘바닥대변인’이라는 별칭을 얻은 원내대변인을 역임했으며, 21대 총선에서 재선됐다. 현재 국회 보건복지위원,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으로 활약 중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용산공원 편입 '옛 방위사업청 부지' 반세기 만에 첫 공개 (2021-04-21 18:00:45)
의류 건조기 자동세척 된다더니..‘뻥’ (2021-04-20 20:30:3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포트홀 복구 데이터 한...
TK신공항, ’29년 조기개항 본궤도 ...
포항시,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
경주시, 주민(마을)공동체 공모사...
영천시, 중소기업 정규직 프로젝...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근현대미...
‘1만건’ 청구 악성 행정심판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