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4월14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명] 연호지구 투기사태. 대구시장 사과, 투기 의혹 조사 대상자 확대를 요구한다
등록날짜 [ 2021년04월01일 20시41분 ]

 

대구시장의 ‘초·재선 선거캠프 핵심 참모로 대구시 정무직 고위 공무원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진’ 인사와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이 연호지구에 투기를 한 사실이 확인되었는데도 권영진 대구시장과 대구광역시는 변명이나 해명조차 하지 않고 있다. 대구시가 실시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 투기 의혹 조사 대상에 선거캠프 인사와 도시계획위원회 등 대구시의 개발 관련 위원회 위원을 추가할 것을 검토하겠다는 상투적인 이야기조차 하지 않고 있다. ‘선거캠프 핵심 참모’와 그와의 관계로 위원으로 위촉되었을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의 투기를 공직과 무관한 민간인의 투기로 만들고, 지역사회의 관심에서 벗어나려는 것이다.

 

대구시장 ‘선거캠프 핵심참모’와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의 연호지구 투기에 대한 대구시의 이러한 태도는 공직자, 공직 관련자들의 부동산 투기를 강력하게 처벌하고, 투기를 근절하라는 시민의 요구에 반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대구시가 실시하고 있는 소속 공무원에 대한 도시개발사업 투기 의혹 전수조사 등 관련 대책에 대한 불신을 자초하는 일이기도 하다. ‘선거캠프 핵심참모’와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의 연호지구 투기에 대한 대처는 대구시의 도시개발사업 투기 의혹 전수조사와 이후 대책의 진정성, 신뢰성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는 것이다.

 

이에 대구경실련은 대구시장 ‘선거캠프 핵심참모’와 도시계획위원회 위원의 연호지구 투기에 대한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시의 사과를 요구한다. 대구시가 실시하고 있는 개발사업 투기 의혹 조사 대상을 선거캠프 인사, 도시계획위원회 등 대구시의 개발관련 위원회 위원 등으로 확대할 것을 요구한다.

 

2021년 4월 1일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성명] 민주당 이광재 의원은 대구시민께 엎드려 사죄하고 의원직 사퇴하라 (2021-04-02 20:29:22)
[성명] 대구 폄훼망언 민주당 이광재 의원은 대구시민에게 엎드려 사죄하라 (2021-04-01 20:41:0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상무중앙로 ...
광주광역-한국엔젤투자협회, 엔젤...
광주광역-영산강유역환경청-광산...
대구형 배달앱 이름 공모전, 최종 ...
대구시의회, 제282회 임시회 개회
대구시, 옥외광고 소비쿠폰 지원...
경북도내 확진자 10명 발생..누적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