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명] 스토킹범죄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
등록날짜 [ 2021년03월24일 20시25분 ]

스토킹범죄를 구체적으로 정의하고 처벌규정을 명시한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하 스토킹처벌법)이 국회를 통과했다.

 

15대 국회인 지난 1999년 스토킹처벌법이 처음 발의된 후, 22년 만에 드디어 법률이 제정됐다. 20세기에 발의한 법안이 21세기가 되어서야 제정된 것이다.

 

지난 22년 동안 스토킹처벌법은 발의와 임기만료폐기를 반복해왔다.

 

우리 국민의힘은 변화하는 시대정신에 맞춰 21대 국회에서는 반드시 스토킹처벌법을 제정해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그 결과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위에서 지난해 9월 특위 1호 법안으로 스토킹처벌법 제정안을 마련했고, 국민의힘 의원 86명이 함께 발의했다.

 

지난 22년간 이렇게 많은 의원들이 힘을 합쳐 발의한 것은 우리 국민의힘이 처음이다. 국민의힘 모든 의원들이 나서서 스토킹처벌법 제정에 힘을 합쳤고, 오늘 그 결실을 보게 되어 참으로 뿌듯하다.

 

스토킹처벌법은 스토킹행위와 스토킹범죄를 구분해 정의하고, 스토킹범죄에 대해서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스토킹행위 단계에서 응급조치 및 긴급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해 잠재적 피해자를 보호하는 방안도 마련했다.

 

국민의힘은 그동안 약자의 편에 서서 피해자 보호와 지원을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생산해왔다. 특히 아동과 여성들을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고, 스토킹처벌법도 그 결과물 중 하나다.

 

스토킹은 명백한 범죄다. 스토킹처벌법 제정을 통해 단지 스토킹범죄의 처벌뿐만 아니라, 스토킹행위에 대한 사회적 규범이 만들어지길 바란다.

 

무엇보다 끔찍한 스토킹 피해로 고통 받아온 수많은 피해자들께 이 법이 작은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

 

2021년 3월 24일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김정재, 양금희, 서범수, 전주혜, 황보승희 의원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성명] 패션연은 피의자들을 대기 발령하고 근원적 개혁을 시행하라 (2021-03-25 19:42:29)
[대구경실련] 수탁기관과 DTC의 기능 분리, DTC 책임경영 체계 구축, 대구섬유박물관 운영 체계 개혁을 촉구한다 (2021-03-24 20:14:4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