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4월12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올해 고령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 확정
등록날짜 [ 2021년02월25일 20시0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는 ‘노후가 걱정 없는 100세 도시 행복광주’ 실현을 위한 올해 고령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광주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종효 행정부시장과 시의원, 기관·학계 전문가, 관계부서장 등 14명으로 구성된 고령친화도시조성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고령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을 논의·심의했다.

 

올해 시행계획은 지난해 3월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가입 이후 수립하는 연차별 시행계획으로 제1기(2020~2022년) 기본계획의 목표 실현을 위해 어르신을 포함한 시민 모두가 살기 좋은 사회·물리적 도시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심의를 통해 확정된 시행계획에는 일자리, 사회참여·문화, 돌봄·인권, 건강·의료, 생활환경 등 5개 영역 49개 세부과제가 포함돼 있으며, 6400여억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주요 과제로는 ▲노인일자리 확대 지원 ▲장년층지원 플랫폼 빛고을50+센터 운영 ▲치매예방 특화형 노인복합시설 건립 ▲노인맞춤 돌봄서비스 및 기초연금 확대 ▲치매전담 요양시설 확충 ▲교통약자를 배려한 노인보호구역 지정 확대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 등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또한, 광주시는 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회원도시로서 고령친화도를 높이고 정책의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고령친화 정책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해 시행계획 추진사항에 대한 점검과 평가, 정책과제 발굴·제언 등 정책대상자와의 의사소통을 활성화 할 예정이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문제에 국제사회가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가 추진해온 프로젝트로 올해 기준 전 세계 44개 국가에서 1114개 도시가 가입돼 있고. 우리나라에도 서울, 부산, 울산, 제주, 수원, 정읍 등 26개 도시가 네트워크에 가입돼 있다.

 

김종효 행정부시장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기대수명이 100세를 넘어가고 있고 고령화는 도시발전의 피할 수 없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며 “광주시도 위원회와 관계기관,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고령친화적 환경을 잘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시, 아동학대 예방·신속 대응 '민관협의체' 첫 가동 (2021-02-26 15:54:45)
광주광역, 인공지능 공공의료 서비스 구축 (2021-02-25 20:01:4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철강산업재도약기술개발사업 ‘...
포항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
경주경찰, 경찰청 ‘범죄예방 환...
경주시, 75세 이상 백신접종 본격
경주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
경주시, 남부 농기계임대사업소 ...
경주시, 20MW급 산학협력형 수소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