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8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성혁 교동면옥 대표, 대구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
등록날짜 [ 2021년02월02일 18시5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이성혁 교동에프앤비 대표(30세)는 2일 오후,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대구에서 169번째 회원이다.

 

대구의 대표 프렌차이즈 ‘교동면옥’의 이성혁 대표는 대구출생으로 학창 시절 그리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랐다. 16만원짜리 월셋집에 살며 대학 진학의 수시 원서접수 비용도 충분치 않은 환경이었던 이성혁 대표는 장학금을 받으며 학업을 이어갔고, 대학재학 중 공기업 및 해외 인턴 등의 다양한 경력을 쌓아왔다.

 

그러던 중 달성군 화원읍에서 부친이 운영하던 ‘교동면옥’이 입소문을 타며 손님들이 줄을 잇자, 2015년 2월 이성혁 대표는 교동면옥 2호점을 오픈했다.

 

그 후 두 부자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교동면옥’은 대구뿐만 아니라 경상도 전역에서 사랑을 받았고, 현재 44개의 가맹점을 가진 대구의 대표 프랜차이즈가 되었다.

 

이성혁 대표는 평소에도 주위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나눔을 실천해왔다. 음식점의 특성을 살려 대구·경북 아동시설을 방문해 음식을 제공했고, 지난해부터는 ‘교동면옥’의 34개 가맹점이 매출의 일부를 나누는 ‘착한가게’에 가입해 나눔을 실천하기도 했다.

 

부친(이원철 창업주)이 강조하던 ‘밥집은 인심을 잃지 말아야 한다’는 철학을 담아두고 있던 이성혁 대표는 요즘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평소 관심있던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 대구 169호 회원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성혁 교동에프앤비 대표는 “교동면옥은 올해 Haccp 생산 및 물류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가맹사업을 앞두고 있다. 대구·경상을 넘어 서울·경기, 대전·충청, 광주·전라 등 전국 각지에서 고객의 사랑을 받고 나눌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사회지도층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나눔운동에 참여,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든 개인고액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원 이상 기부 또는 5년간 2천만원씩 기탁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전국에는 2,500여 명의 회원이 함께 하고 있으며, 대구에서는 170여 명의 회원이 함께하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소방, 119구급서비스 평가 2년 연속 전국 1위 (2021-02-02 19:21:06)
서대구역세권 통합지하화사업 본격추진 (2021-02-02 18:50:5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KTX ‘햄버거’ 20대녀, 모욕죄로 ...
광주광역, 시민체력증진센터 운영...
광주상생카드 사용 ‘1조원’ 넘...
광주광역,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
권영진 대구시장, ‘아스트라제네...
박정현 경북도의원, 중소기업중앙...
오세혁 경북도의원, 자랑스러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