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4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코로나 진단검사 기간 2월 3일까지 연장
등록날짜 [ 2021년01월27일 19시5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시는 27일 긴급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진단검사 기간을 2월 3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검사를 위해 검사 기간을 연장하고, 검체팀과 검체기관을 대폭 확대하고 가용 행정자원을 총동원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검사가 이뤄지도록 하겠다.”라며,

 

아울러, “전국적인 감소 추세와 달리 우리 지역은 지난 12월부터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 수가 전체 확진자의 총 71%를 차지할 정도로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지역 감염 확산 차단과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포항시는 기존 남·북구보건소, 임시 17개소 선별진료소의 대기시간을 줄이고 검사 편의를 위해 지역 내 의료기관과 협의하여 포항의료원, 성모병원, 에스포항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좋은선린병원에서도 병행검사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검사비는 무료이다.

 

또한, 신속한 검사를 위해 검체요원을 기존 44팀에서 73팀으로 대폭 확대하여 긴 대기시간으로 인한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영하의 추운 날씨에 대비하여 선별진료소 내 방풍막·난방기구 설치 등 방한대책 마련과 방역수칙 준수 안내인력도 추가 배치하기로 했다.

 

이번 코로나19 진단검사 실시 현장에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포항시는 적극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불편한 점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검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궂은 날씨에도 선별진료소를 찾아 선제적 검사에 참여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시행 첫날 다소 미흡한 부분을 즉시 보완하여 시민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소중한 가족과 내 이웃을 위해 시민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관내 어린이집 임시휴원 명령 (2021-01-27 19:54:35)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주시지구협의회, 마스크 기부 희망 전달 (2021-01-27 19:53:5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전국 건강보험 보장...
[성명] 4차 재난지원금, 농어업분...
이란 억류 한국케미호 선원 총 6명...
국민의힘, ‘4차 재난지원금, 농어...
광주광역, 여성가족친화마을 16개 ...
광주광역,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
광주광역, 빛고을노인건강타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