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3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자치구, CCTV 영상정보 공동 활용 본격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1월24일 23시0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는 자치구의 불법주정차단속용 CCTV(폐쇄회보 텔레비전) 영상정보를 방범용으로 공동 활용하기 위한 영상정보 공유시스템 구축 사업을 올해 본격 추진한다.

 

영상공유시스템은 자치구가 348곳에서 운영 중인 불법주정차단속용 CCTV 1350대를 광주시CCTV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범죄, 재난·재해, 사건·사고 예방을 위해 영상정보를 공동 활용하는 시스템 구축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8월 5개 자치구, 시 CCTV통합관제센터의 CCTV 통신망 구축 사업 계약업체 ㈜LG유플러스, CCTV통합관제센터의 영상관제솔루션 운용사인 영상관제 전문기업 이노뎁㈜과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본격적인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 1월 실시설계용역 업체를 선정했고, 다음달부터는 자치구별 불법주정차단속 시스템 분석 및 현장별 CCTV 설치현황 현장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기본 및 실시설계를 4월까지 완료하고 5월부터는 본 공사를 착수해 올해 말까지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그동안 광주시는 아동복지법·보행안전법 등에 따라 방범용 CCTV를, 자치구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어린이보호구역 등에 불법주정차단속용 CCTV를 각각 설치·운영했다.

 

시스템이 구축되면 범죄예방 및 재난·재해 등 위급 상황에 신속 대응할 수 있는 안전 인프라를 확보하게 된다.

 

또 동일 장소 근거리에 운영 중이던 CCTV가 신설 예정지역으로 이전 설치될 예정으로 총 1650대의 CCTV를 신규로 설치하는 효과가 있어 50억원 이상의 예산 절감이 예상된다.

 

정민곤 시 시민안전실장은 “앞으로도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범죄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상무지하공동구 안전관리에 인공지능 도입 (2021-01-24 23:06:45)
광주광역, 공원숲 환경 개선..26곳 등 83억 투입 (2021-01-24 23:06:0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출생육아수당’ 큰 호...
광주광역, AI기업들에 AI클라우드 ...
광주광역, 국가 고자기장연구소 ...
[대구경실련] 한국패션산업연구원...
대구시, 화이자 백신 지역 첫 접종
대구형 배달플랫폼 구축․운영 및...
경북도내 확진자 7명 발생..누적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