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명] 내년 4월 서울·부산시장 선거는 권력형 성범죄 보궐선거다
등록날짜 [ 2020년12월19일 19시52분 ]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그러나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은 오거돈 전 시장의 혐의가 없다는 것이 아니다. 단지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으라는 것이다. 분명한 것은 내년 4월 치러지는 서울·부산시장 보궐선거가 권력형 성추행 보궐선거라는 점이다.

 

검찰이 청구한 구속영장에는 오거돈 전 시장의 권력형 성추행 혐의가 추가됐다. 경찰수사로 밝혀진 ‘강제추행’뿐만 아니라, ‘강제추행 치상’ 등의 추가 혐의와 또 다른 피해자에 대한 성범죄 혐의까지 검찰수사로 밝혀졌다. ‘우발적 범행’이 아닌 ‘상습적 성범죄자’인 것이다.

 

부산시민들은 지난 2018년 역사상 처음으로 오거돈 전 시장을 민주당 소속 부산시장으로 만들어주셨다. 그러나 사상 최초의 민주당 소속 부산시장은 불과 2년도 되지 않아 자신의 성추행 혐의를 인정하고 자진사퇴했다.340만 부산시민들에게 크나큰 실망감과 자괴감을 안겨줬다.

 

그동안 민주당은 자당 소속 오거돈 전 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덮기 위해,동남권 신공항 계획까지 뒤집고 가덕도 신공항으로 부산 표심을 얻어 보려고 했지만, 오거돈 전 시장의 추가 혐의를 통해 내년 보궐선거의 의미는 다시 한 번 분명해졌다.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부산시민들 앞에 석고대죄하고, “중대한 잘못으로 보궐선거를 실시하게 된 경우 무공천”하겠다던 스스로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천 방침을 철회해야 할 것이다.

 

또한 민주당은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 달성을 위해 외면해왔던 박원순·오거돈 성추행 의혹 피해자들에 대해 사죄하고, 이들에게 가해지는 2차 가해를 방지하기 위해 집권여당으로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

 

2020년 12월 18일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기고] 박근혜 탄핵의 진실을 밝힌다. (2020-12-20 23:46:45)
[성명] 대구시의회와 구·군의회는 의원 해외연수 예산을 전액 삭감하라 (2020-12-14 20:34:1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식품 등에 ‘불면증 치료‧완화 ...
광주광역, 행정에 인공지능 입힌...
광주광역, ‘AI기반 콘텐츠’ 공동...
광주광역, 미래먹거리 ‘공기산업...
대구시, 5060세대 신중년 퇴직 전문...
경북도내 확진자 신규 9명발생..누...
경북도, 2021년 재산세․주민세 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