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임시회, 대구시의회 주관으로 열려
등록날짜 [ 2020년11월25일 20시3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한종, 전남도의회)의 임시회가 15개 시․도의회 의장들과 협의회사무처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5일(수) 오후 3시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열렸다.

 

이번 임시회는 대구광역시의회(장상수 의장) 주관으로 개최되었고, 대구시에서는 채홍호 행정부시장과 강은희 교육감이 축사를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행사규모를 간담회와 본회의만으로 축소하고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협의회는 본회의에 앞서 간담회를 갖고 제8기 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결과, 사무처 이전(서울→세종) 제안, 시도의원 공동 사이버 연수과정 운영 제안 등 협의회의 당면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본회의에서는 코로나19로 붕괴된 지역관광·마이스 산업 지원과 문화관광 선결제 시스템 도입 건의안, 시·도의회 소속 공무원의 공정한 인사를 위한 표준조례안 제정안 등 지역 경제회복과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각 시․도에서 제출한 13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채택된 건의문은 국회와 정부에 건의키로 했다.

 

대구광역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 ‘코로나19로 붕괴된 지역관광·마이스 산업 지원과 문화관광 선결제 시스템 도입 건의안’을 제출하였고, 건의안은 본회의에서 원안 채택되었다.

 

이번 건의안은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3가지 관광·마이스 정책으로 ▲‘코로나19 관광업 특별구제지역(지자체)’을 지정하여 최소한의 생계지원 및 사업유지 지원금 지원 ▲‘포스트 코로나 지역관광산업 중장기 발전계획안 수립 및 비대면 스마트 관광정책 개발’을 통해 코로나19 이후를 대비 ▲런던시의 ‘페이 잇 포워드 런던(Pay It forward London)’을 본받아 ‘한국 문화‧관광 선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소비와 기부 유도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장상수 의장은 “관광·마이스 업계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가 극단적으로 심각하며, 관광업이 도시의 주요 산업인 관광특별도시(제주, 경주, 안동, 강릉, 전주, 여수 등)의 경우 도시경제 전반이 흔들리고 있다“ 며 관광업계의 위기 상황을 진단하고, ”지역 관광‧마이스 업계지원을 위해 중앙정부는 즉각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 군공항 소음피해 보상 길 열려 (2020-11-25 20:41:35)
대구도매시장 대양청과, 소외계층 위해 3천만원 기부 (2020-11-25 20:35:2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