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 소관 주요사업 추진관리 만전
등록날짜 [ 2020년11월23일 20시4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윤영애)는 제279회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3일(월) 오후 한국전쟁 전후 무고하게 희생된 민간인을 추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한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을 직접 찾아 사업 추진 상황 등을 점검하고, ‘2021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사와 관련하여 대구시민복지플라자 건립예정지를 방문하여 사업추진 계획을 확인하는 등 소관 주요사업의 현장을 찾아 점검하였다.

 

윤영애 위원장을 비롯한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은 이날 가창 용계체육공원 내에 위치한 한국전쟁 민간인 희생자 위령탑을 찾아 건립 경과 및 추진 상황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현장을 돌아봤다.

 

이날 방문은 10월항쟁 등 한국전쟁 전후 희생된 민간인의 넋을 기리고 희생자·유가족에 대한 피해구제, 명예회복 등 다양한 시책 마련을 위한 활동 차원에서 이뤄졌다.

 

윤영애 위원장은 “민간인 희생자 추모 및 위령사업의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여 유족의 아픔을 치유하고 인권증진과 평화확산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구시에서 제출한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의 심사를 위하여, 舊 징병검사장 부지에 건립예정인 ‘대구시민복지플라자’ 부지를 방문하여 기본구상 및 향후 운영 계획 등을 점검했다.

 

‘대구시민복지플라자‘는 복지시설 및 유관단체 간 연계·협력을 위한 기반 시설과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교육장 등의 부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기관·단체 사무실 및 교육장, 시민참여 공간 등을 복합 조성하는 사업으로, 舊 징병검사장 위치(달서구 죽전동 95-11, 95-17)에 총 사업비 226억원(전액 시비)을 투입하여 연면적 6,500㎡(지하 1층 / 지상 4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며, 2023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영애 위원장은 “복지환경 급변에 따른 중·장기적인 수요가 잘 반영되도록 사업의 입지여건, 운영계획 등을 충실히 검토하여 복지 수요자의 다양한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이번 현장방문의 의미를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서울서 AI보고대회 개최 (2020-11-23 20:51:52)
대구시의회, 전동퀵보드 등 이용안전 조례 제정안 발의 (2020-11-23 20:46:0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관내 어린이집 임시휴원 ...
포항시, 코로나 진단검사 기간 2월...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주시지구...
영천시 천원의 행복 ‘행복택시’...
영천시, 설 명절 대비 부정축산물 ...
영천 신녕면 3代의 따뜻한 손길, ...
‘보행자 무단횡단’ 빈도 높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