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3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큰동해시장, 고객복합문화공간·모바일 배송서비스 오픈
등록날짜 [ 2020년11월16일 19시5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전국 최초의 고객회원제 전통시장 포항큰동해시장은 지난 14일 포항 최초의 고객편의 복합문화공간 ‘큰동해 사랑방’ 개장식과 포항 최초의 모바일장보기 배송서비스 ‘달려라 큰동해’ 오픈식을 개최하여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2020년 포항큰동해시장 가을축제 & 천냥축제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된 이날 개장식과 오픈식은 그간 고객회원제라는 독특한 전통시장 멤버쉽 서비스로 타 전통시장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와 마케팅을 해왔던 포항 큰동해시장이 이에 안주하지 않고 또 하나의 혁신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포항 전통시장 중 가장 모범적인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해 조성한 공간과 배송콘텐츠의 출발을 알리는 신호탄이었다.

 

이날 개장식 및 오픈식에는 포항시 일자리경제노동과 허성욱 전통시장 팀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조민성 시의원, 황보태희 해도동장, 이상협 신임 해도개발자문위원장, 이창민 포스코 환경보건그룹 리더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큰동해시장의 새로운 도전에 응원을 보냈다.

 

특히 개회식 이후 펼쳐진 포항큰동해시장 스틸난타 상인동아리 ‘인정철철’의 공연은 새로운 출발을 힘차게 알리는 멋진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어 수많은 방문객의 갈채를 받았다.

 

이날 개장한 큰동해사랑방 앞에서 진행된 개장 기념 테잎 커팅식 후에는 새롭게 탄생한 큰동해사랑방에서 큰동해사랑방 및 달려라 큰동해의 사업추진경과에 대한 브리핑 및 배송시스템 시연을 김인석 포항큰동해시장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장으로부터 듣고 전통시장 배송서비스의 차별화된 혁신을 응원했다.

 

경과보고 브리핑 종료 후에는 가을축제행사의 경품추첨을 코로나19를 감안해 큰동해사랑방 내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해 총 300여명의 많은 고객들에게 선물할 경품을 추첨했다.

 

한편 포항큰동해시장 고객복합문화공간 ‘큰동해 사랑방’은 큰동해시장을 방문한 고객 누구나 들러서 편의를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장 내에서 구입한 먹거리를 취식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카페테리아 이용, 폰충전, 인터넷 검색, 무료도서관 이용 등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단체 모임이나 행사, 회의, 세미나, 이벤트, 파티 등 단체행사 시 시장 내에서 물품만 구입하면 장소를 무상으로 임대해주며, 프리젠테이션 시설 및 노래방 기기, 음향시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큰동해사랑방에서는 앞으로 무료 영화상영회, 시민문화강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시민과 함께 공유하는 공유공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하나의 혁신인 포항 최초 전통시장 모바일장보기배송서비스 ‘달려라 큰동해’는 타 지역의 배송서비스 운영시장들과 달리 큰동해시장만의 배송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을 개발, ‘달려라 큰동해’라는 이름으로 명명하고 운영한다.

 

특히 배송서비스 운영을 지역의 청년 스타트업 업체와 협력하여 진행하여 전통시장과 청년 스타트업의 콜로보레이션이라는 새로운 협력 혁신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단순히 시장상품의 판매 뿐만 아니라 지역의 로컬푸드나 관광상품 등을 함께 판매하여 공공배송플랫폼으로서의 기능도 담아낼 계획이다. 현재 마지막 시스템 운영 테스트를 진행중에 있으며 11월 중 정식 오픈하여 포항 전역의 고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날 개장식과 오픈식을 추진한 포항큰동해시장 김병석 상인회장은 ‘그간 포항시의 지원과 응원 덕분에 오늘의 두 가지 새로운 출발을 진행할 수 있었다. 코로나로 어려워지고 있는 소상공인, 특히 전통시장의 활로를 모색하고 시대에 부응하는 콘텐츠 개발과 서비스체계 구축을 통하여 포항 전통시장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큰동해사랑방과 달려라 큰동해를 잘 운영할 것이니, 포항시민과 고객여러분의 많은 애용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전통시장으로서는 쉽게 도전하기 힘든 독특한 고객편의공간과 모바일장보기배송서비스가 이제 포항 전통시장에서 출발하는 뜻깊은 이날 행사를 통해 향후 포항 전통시장의 롤모델로 구축되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포항 전통시장의 긍정적인 자극으로 이어져 어려운 시기를 돌파해나갈 전통시장의 활로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의 포항큰동해시장이 또 어떤 혁신을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비축 긴급용 마스크, 나노필터 → 멜트블로운 필터로 교체 (2020-11-16 20:00:14)
포항시, 지진피해 신청접수 5부제 해제..언제든 신청 가능 (2020-11-16 18:27:1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이전 ...
포항시, 인구 51만 회복을 위한 착...
경주시시설관리공단, 황성공원 궁...
경주시, 무단방치 폐자전거 ‘행...
경주시, 안강읍 두류2리 급수구역 ...
경주시의회 서호대 의장, “어린...
솔거미술관, ‘힘내라 경북! 경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