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의회, 팔공산 구름다리 관련 각종 의혹 강하게 지적
등록날짜 [ 2020년11월09일 20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대구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재우)는 11. 9.(월) 실시한 문화체육관광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팔공산 구름다리 건설과 관련하여 당초보다 예산이 증액된 이유와 구름다리 설치 효과에 대해 꼼꼼히 검증하고, 시민안전, 환경훼손에 대한 구체적인 대처방안 마련을 요구하는 한편, 특혜 사업 의혹에 관련하여 강하게 질책하고 개발 이익에 대한 사회 환원 방안 마련 등을 촉구하였다.

 

다음은 이날 있었던 문화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의 주요 내용. 이시복 위원은 코로나 19의 여파로 대구시의 재정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팔공산 구름다리 건설사업의 예산이 증액된 점을 지적하고, 케이블카 업체의 특혜성 논란에 대해 업체의 개발 이익을 사회에 환원시키는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팔공산 구름다리와 대구시가 가진 여러 관광자원의 연계 방안 마련을 요구하였다.

이어, 내년 3월에 출범하는 대구관광재단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재단이 출범함에 따라 청산절차에 들어가는 관광뷰로의 업무를 대구관광재단이 차질없이 인수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이영애 위원은 팔공산 구름다리 건설 후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인 용역 결과가 있는지 따져 묻고, 구름다리 건설에 따른 교통 혼란과 주차장 난에 대한 해결책 및 관련 인프라 구축에 따른 환경훼손에 대한 대책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근대역사관과 향토역사관의 열악한 환경을 지적하고 개선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김재우 위원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문화계의 대면에서 비대면(untact)으로의 플랫폼 변화를 요청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을 위한 실제적인 지원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아울러, 대구시에 팔공산 구름다리 건설에 반대하는 시민단체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그 결과를 내년도 예산 심사 전까지 의회에 보고토록 주문하였다.

 

배지숙 위원은 오페라하우스가 공공문화 시설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지 못하고 있음을 지적하고, 또한, 2명의 본부장 채용과정의 의혹에 대해서 강하게 질책하면서 추후 개선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김태원 위원은 시립예술단 운영과 관련하여 비정상적 근무관행에 대해 질책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어, 예술단의 개별 연습 공간 부족에 대해 지적하고 개인 연습실 마련 대책을 요구하였다.

 

김규학 위원은 광역․ 기초 문화재단간의 운영방식에 대해 지적하고 문화재단간 정기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문화재단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을 촉구하였다.

이어, 올해 초의 대구시 문화도시 지정 탈락과 관련하여 그동안 얻은 노하우를 기초가치단체의 문화도시 선정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대구시의 정책방향 마련을 요구하였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대통령배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종합우승 (2020-11-09 20:54:30)
대구시, 9조 3,897억원 규모 2021년도 예산안 편성 (2020-11-09 20:53:1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