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낙후된 한강공원 화장실 50개동 새단장
등록날짜 [ 2020년10월27일 18시2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서울시는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설치한지 10년을 초과한 화장실 50개동을 새 단장 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모델링은 화장실의 본체를 제외한 타일, 칸막이, 변기, 환풍기 등 내부 시설 일체를 전면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신규 화장실과 차이가 없는 깨끗함을 느낄 수 있다.

 

한강공원 내 화장실은 시간 경과와 이용객 증가에 따라 시설물이 변형·파손되어 악취가 발생하는 등 시민 이용에 불편을 끼쳐 개선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러한 요구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지난해 7월 『한강공원 화장실 종합 개선대책』을 마련하고, 설치 연식에 따른 화장실 개선 사업을 연차별로 진행하고 있다.

 

종합 개선대책은 화장실 설치 연차에 따른 내부 리모델링, 본체를 포함한 전체 화장실 교체, 추가 수요지에 대한 화장실 신규 설치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이에 따라 올해는 리모델링이 필요한 50개동의 화장실 개선공사 외에도 난지한강공원의 화장실 3개동을 교체 완료하였고, 오는 11월에는 암사대교 하류 등 이용객이 증가한 구역에 2개동의 화장실이 신규로 설치될 예정이다.

 

한강사업본부는 사업계획에 따라 내년에도 노후 화장실 5개동의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인 개선을 통하여 시민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용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시민여러분께서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서 한강공원을 더욱 편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 등 이용시설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클린마을공동체만들기 순항 (2020-10-27 18:48:11)
서울시, 역세권 주택공급 확대… '22년까지 8천호 추가 공급 (2020-10-27 18:20:5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억울한 직장가입 체납자 구제 ‘...
광주광역, 공무직 채용 투명성 강...
2030년까지 광주형 공공임대주택 1...
대구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성...
경북도, 방역관리 강화 전 직원 1/3...
경북 6차산업 안테나 숍, 첫 서울 ...
포항시,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