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청년사업장-청년잇기 예스매칭’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최
등록날짜 [ 2020년10월26일 20시0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와 대구시 청년센터는 ‘청년사업장-청년잇기 예스매칭사업 성과공유회’를 27일 대구시 청년센터 유튜브 채널인 ‘보라그래TV’를 통해 개최한다.

 

예스매칭사업 성과공유회는 5개월간의 일경험 과정을 무사히 완료한 참여 청년과 청년사업장을 격려하고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청년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청년사업장의 축하 마술공연, 청년에 경력증명서 수여, 청년사업장과 일경험청년 성과 공유,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및 고용장려금 지급 안내 등 행사가 진행된다.

 

예스매칭사업 사업은 청년이 선호하는 직종의 젊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가진 청년사업장을 발굴하고 구직 청년과 연결해, 청년사업장에는 우수 청년인력과 청년 인건비의 90%를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본인의 적성을 확인하고 진로를 계획할 수 있는 5개월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해 청년사업장과 청년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2018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2019년 청년 80명에서 2020년 청년 100명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였으며, 청년수당과의 연계로 일경험을 완료한 청년에게 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원을, 청년을 정식고용한 사업장에는 고용장려금 15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중소기업 신입직원 채용 시 동종업계 경력자를 우대하는 고용시장에서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일경험을 완료한 청년 96명에게 경력증명서도 수여한다. 2019년에는 50개 사 73명이 일경험을 완료하였으며, 그중 청년사업장 15개 사와 청년 17명이 정식고용 계약을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올해에는 지난 3월 지역 사업장 119개소를 청년사업장으로 발굴·등록해 5월 100명의 청년이 근무를 희망한 69개소의 청년사업장과 매칭되었고, 이 중 96명의 청년과 64개소의 청년사업장이 10월 말로 5개월간의 일경험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번 예스매칭사업에 참여한 청년사업장 ㈜파코웨어의 이인규(만37.남) 대표는 “인력난을 겪고 있던 차에 예스매칭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된 것이 큰 도움이 됐다. 더 많은 청년과 청년사업장들이 예스매칭사업에 참여해 지원 혜택을 받아 동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피에서 일경험 중인 김혜진(만25.여)씨는 “프리랜서로서 개인적으로 업무만 하며 지내다 예스매칭에 참여하게 되어 처음으로 구직활동도 하고 조직 생활도 하게 됐다. 예스매칭은 사회진입을 위한 발판이 되어 주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태운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기가 더욱 침체되고 타 연령층에 비해 청년 고용충격이 큰 상황에서 예스매칭사업이 인건비 지원과 함께 청년수당 지급 등으로 지역의 청년사업장과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 청년들의 고용안정을 위해 지속적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총인 배출 저감 목표 초과 달성 (2020-10-26 20:04:00)
경북도, 월성1호기 조기폐쇄 감사결과 따른 대응전략 마련 (2020-10-26 20:02:5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농촌지역 공장, 주변 주민 대기오...
당뇨환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학교 촌지·불법 찬조금 수수 발생...
억울한 직장가입 체납자 구제 ‘...
광주광역, 공무직 채용 투명성 강...
2030년까지 광주형 공공임대주택 1...
대구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