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1월26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히로시마 청소년 온라인 국제교류행사 추진
등록날짜 [ 2020년10월21일 20시2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는 국제 문화교류를 통한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자매도시와의 우호를 증진하기 위해 일본 히로시마시의 청소년들과 온라인 국제교류 행사를 추진한다.

 

대구-히로시마 청소년 국제교류는 2002년부터 격년 단위로 청소년들이 서로의 도시를 방문해 홈스테이, 역사명소 탐방, 문화체험 등의 문화교류를 진행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추진하게 됐다.

 

오는 25일 오후 2시, 대구 남구 ‘꿈꾸는 씨어터’ 공연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대구와 히로시마의 청소년 20명(대구 10, 히로시마 10)과 가족들이 온라인을 통해 만나 문화체험, 국제 토크 등 프로그램으로 교류의 시간을 가진다.

 

대구 청소년의 개회사와 히로시마 청소년의 화답사를 시작으로, 대구시장과 히로시마 시장의 축하영상 시청, 히로시마 청소년들이 제작한 히로시마 소개 영상과 대구 소개 영상 시청, K-pop 댄스 공연 관람 및 앉아서 따라하기, ‘post 코로나19! 변화된 우리의 일상’을 주제로 한 자유 토크, 사물판굿 공연 관람, 상호 기념품 전달 등 다양한 교류 행사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 앞서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지난 14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서 지역 청소년들은 ‘post 코로나19! 변화된 우리의 일상’에 대해 “노래방, 놀이공원, 해외여행 금지로 답답하다, 살이 쪘다, 부족한 학습부분을 보충할 수 있었다, 일회용 마스크로 인해 환경오염이 걱정된다, 재난지원금을 받았다” 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쏟아내 행사 당일 히로시마 청소년들과 어떻게 풀어나갈지도 기대되고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국제교류가 중단된 상황속에서 온라인으로나마 계속 교류를 이어간다는 것은 코로나19 바이러스도 대구와 히로시마 청소년들의 우정을 막지 못한다는 증거라 생각한다”면서, “청소년들의 넘치는 열정과 창의력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이번 온라인 청소년 국제교류가 대구와 히로시마 청소년들 간의 우정을 더욱 깊게 하고 교류와 협력의 새로운 장을 마련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북도 도시계획위원회 개최..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공원해제 가결 (2020-10-21 20:28:04)
대구 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 관련 원인 조사 중 (2020-10-21 20:26:5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농촌지역 공장, 주변 주민 대기오...
당뇨환자,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학교 촌지·불법 찬조금 수수 발생...
억울한 직장가입 체납자 구제 ‘...
광주광역, 공무직 채용 투명성 강...
2030년까지 광주형 공공임대주택 1...
대구 청년 소셜벤처 육성사업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