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5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3개 가상현실·인공지능 기술 보유 기업, 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09월14일 21시3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지난 9일 국내 의료분야에서 가상현실 및 인공지능에서 우수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비알프레임(BRFrame, 대표 장윤형)·브이알애드(VRAD, 대표 이희석)·서지컬마인드(대표 김일)와 ‘스마트 헬스케어 구축 협력’ 목적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신대복음병원과 협력기관은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호정보교환 ▲기관 전문분야 간 기술교류 및 의료 인공지능 분야의 신기술 개척 ▲첨단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연구 ▲에코델타시티 스마트시티 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에 대한 공동협력 ▲기타 공동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제반 업무 등에 협력한다.

 

고신대복음병원은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진출을 위해 로봇수술센터·VR재활센터·해외원격조기진단센터 등의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고자 지난해부터 꾸준히 국내·외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기업체와의 협력을 활발히 확대해 가고 있다.

 

비알프레임(BRFrame)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협력기업으로 빅데이터·통합인지모형구축·딥러닝·인공지능 등의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이며, 브이알애드와 서지컬마인드는 가상현실 기반의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브이알애드는 의료교육에 관련된 방사선학·해부학·간호 실습 등의 VR 콘텐츠를, 서지컬마인드는 수술 시뮬레이터 개발이 주된 사업분야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해 11월 동남권 미래 의료 혁신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부경대학교·울산과학기술원(UNIST)·포항공과대학교(POSTECH)과도 협의체를 구성하여 에코델타시티 진출을 본격 선언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의 해외 파트너로는 스위스 바젤대학, 미국 UCLA Health·UCLA병원이 있다.

 

최영식 병원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예정되었던 해외파트너와의 협력이 연기되면서, 국내의 우수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내실을 다지고 있다”면서 “4차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 헬스케어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고신대복음병원은 중소기업벤처부 주관 ‘인공지능AI 챔피언십 2020-대스타 해결사 플랫폼 2차 최종과제’에 선정된 8개 기관(의료-고신대학교복음병원, 제조-LG사이언스파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영상-KDX한국데이터거래소, 소비-네이버, 비씨카드, 우아한형제들, 위메프) 가운데 유일한 의료분야 과제 출제기관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김정재 “포항여고 개축 교육부 승인 최종 확정만 남아” (2020-09-14 21:38:43)
“장기요양요원의 처우개선이 시민 건강증진으로 돌아온다” (2020-09-14 21:35:34)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한식된장 33개 제품, 아플라톡신 ...
광주광역, 3개 업체와 ‘인공지능 ...
정부 3차 추경 투입 중소기업 비대...
KAIA 연구와 예산, 건설기술에 편중...
[성명] 대구시는 (사)이상화기념사...
대구수목원 국화작품, 코로나영향...
영천시, ‘2020년 자랑스러운 경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