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젊은의사 3인방’, 한국연구재단 상반기 지원사업 선정돼
등록날짜 [ 2020년06월25일 18시1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소화기내과 김재현 교수, 성형외과 김홍일 교수, 소아청소년과 정민영 교수 등 젊은 의료진이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0 한국연구재단 상반기 기초연구사업’에 선정됐다.

 

기초지원사업은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연구재단이 이공학 분야 연구자의 기초연구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국가 연구기반을 확대하고 연구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소화기내과 김재현 교수는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의 다발성 용종증 억제 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4년간 4억원의 연구비를, 소아청소년과 정민영 교수는 ‘영아기 아토피피부염 발생을 예측할 수 있는 비침습적 신생아기 바이오마커 발굴’을 주제로 2년 9개월간 1억3천7백50만원의 연구비를 받아 연구를 진행한다.

 

성형외과 김홍일 교수는 ‘줄기세포와 혈소판풍부혈장을 이용한 인공진피의 횡축 신생혈관화 실험 연구’를 주제로 3년간 9천만원을 지원받는다. 김홍일 교수는 지난해 대한말초신경수술학회에서 ‘형광물질을 이용한 작업근로자의 말초신경 진단법을 학술지에 발표하여 우수 발표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고신대병원은 지난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형 의사과학자 공동연구사업’ 및 ‘4차산업 바이오메디컬 글로벌 인재양성기관’으로 선정되어 젊은 의사과학자 양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포항공대, 부경대학교, 울산과학기술원과 함께 스마트 헬스케어 산업 양성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대기, 코로나로 교통량 감소하자 초미세먼지 ‘나쁨’ 모두 사라져 (2020-06-25 18:21:45)
김정재 “국가를 위해 희생한 유공자에 합당한 대우 보장해야” (2020-06-24 21:12:5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