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기를 기회로’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 가져
등록날짜 [ 2020년06월01일 21시0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 외과학교실 발전세미나가 5월 29일(금) 저녁 6시 부산 송도 베스트웨스턴플러스 호텔 20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위기를 맞은 외과전공의 부족사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 것인가를 세미나 주제를 가지고 ▲외과학교실의 현 문제와 해결방안 및 교실발전을 위한 미래전략 ▲외과학교실의 연구 활성화 방안 ▲외과 전공의 모집과 수련 환경 발전 방안 ▲외과 전담 간호사의 합리적인 운영 방안 4가지 세션으로 구성돼 진행됐다.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 주임교수인 서경원 교수(위장관외과)는 “전국적으로 병원마다 외과의국의 상황이 좋지 않지만 다함께 머리를 맞대고 돌파구를 찾기 위해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어려운 여건에도 간담췌외과 수술관련 건수가 1,000건 가까이 이르는 등 외과 교수진 모두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고(故) 장기려 박사님부터 이어져 온 우리병원의 외과의국 전통과 저력을 믿고 있다”며 “전공의부터 선임교수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는 모습이 병원 내 다른 부서에 모범이 되고 있다. 연구간호사 지원문제 등 병원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외과학교실은 초대원장 고(故) 성산 장기려 박사의 정신을 이어받은 의국으로 부산지역 병원 외과의국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한다. 1978년 지역최초의 암센터를 운영해 온 이래 쌓아온 풍부한 임상경험으로 독보적인 소화기암 수술(위암,간암,대장암) 실적을 자랑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북 개별공시지가, 울릉군 16.93% 최대·구미시 최저 상승 (2020-06-01 21:05:58)
상무역~시청, 1호 생활형 자전거 전용도로 조성 (2020-06-01 21:01:3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