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심 최초 융복합 충전소 준공..주유소·LPG·전기충전 결합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20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서울 강동에 수소충전소가 5월 28일부터 문을 연다. 금년에 최초 준공된 충전소로서 서울 동부권과 수도권 동부권역 수소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강동충전소는 현대자동차가 에너지업계가 수소경제 확산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업한 사례로서, 현대자동차가 충전소를 구축하고, 향후 충전소 운영은 GS칼텍스가 담당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될 예정이며, 하루 70대 이상의 수소전기차 완충이 가능하다.

 

강동충전소는 기존 주유소, LPG충전소, 전기차충전소에 수소충전소가 결합된 형태로 도심에 처음 들어서는 ‘융복합 에너지스테이션’으로서,

 

‘개발제한구역내 수소충전소 허용’, ‘융복합 패키지형 자동차충전소 시설기준 특례’ 등의 수소충전소 입지규제 완화 적용을 받은 대표적 사례이다.

 

서울 강동 수소충전소 준공을 시작으로 광주 남구(5.29일 예정), 충북 청주(2기, 6.1일), 전북 완주(6.3일), 충북 음성(6.4일), 충북 충주(6.11일), 강원 삼척(6월 중순) 등 8기의 수소충전소가 차례로 준공되어 수소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충전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간 충전소 핵심부품을 공급하는 해외업체 인력의 한국 입국이 어려워져 준공전 시운전이 지연되어 준공이 다소 지연된 측면이 있었으나, 정부의 필수 해외인력 ‘14일 자가격리의무’ 면제 프로그램 활용, 해외업체와 국내 시공사와의 온라인 시운전 등을 통해 이번에 대규모로 준공할 수 있게 되었다.

 

정부는 수소충전소 구축과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걸림돌이 되는 애로와 규제를 지속적으로 해소해 나가는 한편, 지난해말 수립한 ‘수소안전관리 종합대책(’19.12월)‘을 철저하게 이행하여 국민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수소충전소 핵심부품 국산화율도 정부 R/D 지원 등을 통해 현재 40% 수준에서 ‘22년까지 62%, ’30년까지 100%까지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며, 이 경우 구축비용이 70%까지 절감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수소경제홍보 T/F』주관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도 재개하여 수소충전소의 안전관리현황 등에 대해 현지 주민들에게 상세히 전달하고 있으며,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 등 홍보․교육활동을 통해 수소경제 전반에 대해 국민들과 충분히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서울 2020년도 개별공시지가 작년비 평균 8.25%상승 (2020-05-28 18:26:30)
국내 토양 미생물에서 고가의 항암제 등에 쓰이는 균주 발견 (2020-05-27 20:52:5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