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25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유흥시설 집합제한 조치 유지
등록날짜 [ 2020년05월25일 21시4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관내 클럽, 유흥주점, 감성주점, 콜라텍 등 유흥시설에 대해 오는 6월7일까지 영업자제를 권고하는 한편, 방역수칙 이행여부 점검을 지속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12일 발동한 유흥시설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5월26일 오전 6시로 종료되나, 아직까지 이태원 클럽 감염이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주요 감염 장소가 유흥시설인 점을 감안해 오는 6월7일까지 대상 시설들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점검한다.

 

점검에는 시, 자치구, 경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합동으로 12개반 80여 명이 투입되며 ▲유증상 종사자 조치 여부 ▲시설 내·외부 최소 1~2m 거리 유지 ▲출입구 유증상자 확인 및 명부 작성 여부 ▲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 여부 ▲사업장 내 손소독제 비치 여부 ▲사업장 소독 및 환기 실시 여부 ▲방역관리자 지정 여부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즉시 집합금지 조치를 하고, 집합금지 명령 위반 시에는 사업주뿐만 아니라 이용자에 대해서도 고발 조치가 이뤄진다.

 

이평형 시 복지건강국장은 “집합금지 행정명령은 종료되지만 아직까지 수도권에서는 이태원 클럽 사태로 인한 감염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가급적 대상 시설은 영업 자제를 권고하고, 불가피하게 영업 시에는 반드시 방역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대상 시설의 방역수칙 준수도 중요하지만, 시민이 최종 방역관리자로서 가급적 고위험 시설 이용을 자제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5월23일 기준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 여부를 점검한 결과, 미이행한 6곳에 대해 고발 조치를 할 예정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상생일자리재단 설립 본격화 (2020-05-25 21:41:01)
광주광역, 긴급재난지원금 수령가구 90% 육박 (2020-05-25 21:40:1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국내 첫 양산형 초소형 군집위성 1...
광주광역, 클라우드 구축…공공시...
광주광역, 경력단절여성 유망 일...
대구시, 전국 첫 어르신 급행버스 ...
주낙영 경주시장 “2025 APEC 반드시...
“성당자동차학원 구간 미연결도...
포항시, 제조업 AI융합 기반 조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