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 동남을 선거 운동 중, 폭력시비 발생..서로 주장 달라
등록날짜 [ 2020년04월10일 21시4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 동남을 선거 운동 중, 여성청년선거운동원에 대한 폭력 시비가 발생한 가운데, 시비 쌍방간 자신들의 주장을 내놨다.

 

우선 광주 동남을 무소속 김성환 후보측은 10일 “이병훈 후보측은 김성환 후보 청년 여성선거사무원에 대해 지난 4.3 선거운동현장에서 벌어진 폭력행사에 대해 공식사과하고 응당의 책임을 지라”고 주장하며 요구했다.

 

김 후보측 주장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4.3 오후7시경 양림사거리에서 이병훈후보측 선거사무원이 김성환 후보측 여성선거사무원의 팔을 내리치는 등 선거운동을 방해하면서 폭력을 행사하는 일이 발생하였다.

 

이 과정에서 김 후보측 여성사무원의 휴대전화가 파손되는 등 소란이 일었으며, 당시 경찰이 출동하여 이병훈 후보측에서 현장에서 사과하고 피해를 보상하기로 약속하고 일단락되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사건발생 일주일이 지나, 당시 이병훈 후보측 대리인으로 현장에서 책임질 것을 약속했던 오모 구의원과 강모 상황실장이 선거운동원 개인간의 문제로 책임을 회피하고, 오히려 피해자측 신상정보를 요구하는 등 안하무인적 행동으로 물의를 빚어, 피해자가 4.9 정식으로 형사고소에 이른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여 이병훈 후보측은 지난 1.3 이후보가 참석한 회식자리에서 측근 최모씨가 여성구의원을 상대로 여성비하성 욕설과 인격모독적인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켜 급기야 민주당소속 구의회의장이 이병훈후보 사퇴를 촉구하며 탈당한바 있으며, 이번에 다시 선거사무원의 일탈행동이 발생하는 등 부적절한 처사가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라는 주장이다.

 

김성환 후보측은 “그동안 우리는 어느 캠프보다 깨끗하고 공정하게 선거에 임해왔다”고 강조하고 “품격있는 선거운동은 품격있는 정치를 위한 필수적 과정이며, 이 후보측의 이러한 안하무인적인 행동은 품격있는 정치를 기대하는 유권자들을 실망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 4.3일 폭행당시 출동한 경찰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는 모습.[김성환 후보측 제공]

 

이에 언론을 통해 상대방측의 입장이 전해졌다.

 

상대방측은 “김 후보 측은 폭행을 당했다고 하는 등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고 있다. 당시 이병훈 후보의 선거운동 장소에 김 후보의 선거운동원이 끼어들어 선거운동을 하다 시비가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당시 김 후보의 특수 관계인인 회계책임자가 시비 과정에서 사진을 찍는다고 하면서 자신의 휴대폰을 떨어뜨려 일부 훼손된 것을 놓고 경찰에 폭행을 당했다고 신고하는 등 상식 이하의 행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당시 출동한 경찰이 양 당사자의 신원 확인 후 피해 여부 및 권리 관계를 통지했다. 하지만 현행 개인정보법상 이 후보 측 선거캠프에서 운동원의 신원을 알려줄 수 없음에도 경찰을 통해 연락을 취하지 않고 캠프로 직접 연락처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게다가 “출동한 경찰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공지했는데도 마치 기다렸다는 듯, 언론을 통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을 보며 개탄을 금할 수 없다. 상대 후보를 비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실과 다른 내용을 언론에 뿌리는 어처구니없는 행태를 보며 이제는 이런 구태정치는 제발 그만했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비상경제 대책본부 운영 경제 살리기 총력 (2020-04-12 20:56:21)
김정재, 죽도시장 집중유세..“흑색선전 흔들리지 않고, 지지해준 시민들께 감사” (2020-04-10 21:14:1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