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신대병원, 부울경 최초 ‘수면다원검사센터’ 개소
등록날짜 [ 2020년01월08일 21시0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이 6일 오전9시 수면다원검사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고신대복음병원에 새로 개소한 수면다원검사센터는 기존 검사실을 확장하고 리모델링하여 부울경 지역 최초로 3개 베드를 갖추고 있다.

 

1박 2일로 진행되는 수면다원검사 특성 상, 많은 환자가 동시에 검사를 받기 어려워 수면질환 치료에 있어 검사대기시간이 소요되어 왔지만, 고신대복음병원은 수면다원검사실 확충으로 환자 검사대기시간을 크게 단축하게 되었다.

 

고신대복음병원 수면다원센터에서는 신경과, 이비인후과, 지난해 개소한 대사비만센터와 협진을 통해 수면질환 환자 치료에 체계적인 검사와 치료법을 제공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폐쇄성수면무호흡증 및 코골이 등의 수면질환 추적과 치료에 수면다원검사가 유리하다는 연구결과가 꾸준히 국내외 학술지에 발표되고 있다.

 

수면질환은 원인과 증상이 다양해,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종합적인 수면검사와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면다원검사는 입원검사로 병원에서 수면하는 동안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를 관찰하여 수면질환의 원인과 치료방법을 찾는데 검사 목적이 있다.

 

또한 수면다원검사는 수면질환 진단에 있어 필수로 진행되어야 할 검사로 많은 전문의들이 의견을 전하고 있으며, 검사 결과 진단내용에 따라 건강보험적용이 가능하다.

 

권영호 부원장은 개소식에서 “수면다원검사센터 개소를 위해 열심을 다한 신경과 교수님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수면다원검사가 1박2일로 이뤄지는 이유로 검사센터의 시설이 매우 중요한데, 이번 수면다원검사센터 개소로 많은 환자들의 수면질환을 치료하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신월IC~국회의사당 교차로 7.6㎞ 길이 선형공원 된다 (2020-01-09 18:16:18)
광주광역시민이 뽑은 핵심사업 1위 ‘광주형일자리’ (2020-01-08 21:06:0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