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5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프로그린테크, 국내 최대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생산 공장 준공
등록날짜 [ 2019년11월14일 19시22분 ]

지난 11월 14일, 포항 철강관리공단 소재 ㈜프로그린테크 본사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신공장 준공식이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프로그린테크 김대영 대표이사 및 임직원과 포항시의회 김철수 의원,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포항테크노파크 이점식 원장, 이재동 우리은행 센터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프로그린테크는 철강관리공단 내 2010년 설립되어, 2015년 경북 프라이드 100대 기업, 2016년 포항시 유망 강소기업에 선정된 지역의 유망기업이다.

 

㈜프로그린테크는 지난해 12월 28일 포항시와 400억원 규모의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이래로 108억 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여 8.563㎡ 부지에 연간 110톤 규모의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를 비롯 전자용 특수 소재와 특수 감열제지용 염료 소재 생산 공장을 증설하였다.

 

이번 신공장 준공으로 국내기업 단일 공장 규모로는 최대의 생산시설을 갖춘 친환경 화장품 보존제 생산은 물론 특수 감열제지용 염료 핵심 소재생산 체제를 구축하므로, 수입에 의존하는 특수제지 사업 분야에 획기적인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수출을 통해 국내 특수제지 소재 부문의 세계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특수 제지용 감열제지 산업의 확대로 인해 향후로도 많은 성장이 예상되며, 이번 추가 투자를 통해 25명의 신규 고용인원을 채용하였고, 향후 단계적으로 추가 투자 및 고용을 통해 지역의 산업의 다변화 구현 및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준공식에 참석한 김대영 프로그린테크 대표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꾸준한 기술 개발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지역 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프로그린테크의 투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투자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에서 의미 있는 일”이며, “기업의 경영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인 행정적 지원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시,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검진 시행 (2019-11-14 19:23:10)
영천시농촌인력지원센터 중개인력 11,000명 돌파 (2019-11-14 19:22:3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김정재,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회복지사...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 개정...
광주광역, 제1기 건축정책위원회 ...
광주광역, 도첨산단 공공폐수처리...
광주경제자유구역청 내년 1월 문...
광주광역 “집합금지시설 소상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