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6일mo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잦은 설계변경 STOP, 시민의 혈세 허투루 쓰지 말자”
등록날짜 [ 2019년11월11일 20시3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위원장 박갑상)는 11월 11일 대구시 건설 본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건설교통위원회 위원들은 건설공사에서 설계변경으로 인한 공사비 증액이 많은 점을 지적하고 잦은 설계변경으로 인해 사업비가 증가되어 시간과 예산이 낭비된다면서 설계변경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기준을 보완하는 등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박갑상 의원은 원도급사와 하도급사와의 관계에서 빚어지는 갈등 관계 원인을 파악하여 본부에서 중재적인 역할을 통해 원만히 해결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또한 분리발주와 통합발주를 비교 분석하여 우리시에서 유리한 방향으로 발주하는 방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김대현 의원은 주요 건설공사에서 설계변경으로 인한 공사비 증액이 많은 점을 지적하고 잦은 설계변경으로 인해 사업비가 증가 되어 시간과 예산이 낭비된다면서 설계변경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사전 검토를 충분히 하는 등 대책 마련을 주문하였다. 또한 팔공산 구름다리 설치사업은 지역 관광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훼손을 최소화하고 반대하는 분들을 설득하여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름다리를 준공하여 국내외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주문하였다.

 

김성태 의원은 수의계약 업체 선정 시 가격, 기술력 등 객관적이고 투명성이 확보된 기준으로 평가하는 등 공정성을 가지고 진행하여 향후 지역 업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대안 마련을 주문하였다.

 

황순자 의원은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영조물 건립, 각종 도로 공사 등에 내진설계 확보에 따른 내진성능 확보하여 지진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주문하였다.

 

김원규 의원은 달성습지 탐방나루 조성공사의 환경 훼손을 지적하며, 생태체험 및 교육과 생태관광의 기반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대구지역 환경청과 협의하여 조속히 사업이 완료 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다. 또한 현풍하수처리장 건설과 관련하여 공정 99% 보이지만, 사업이 완벽하게 성공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지적하면서 앞으로의 계획 방향과 대책에 대하여 본부가 보다 적극적으로 나서줄 것을 촉구하였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2020년 예산 5조 7120억 편성 (2019-11-11 20:38:06)
대구시 “신청사 과열유치행위 제보, 기한 지켜주세요” (2019-11-11 20:37:1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고신대병원, 대만 중국의약대학부...
제4회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
“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
광주대표도서관 건립 국제설계공...
광주광역, 미세먼지특별대책위원...
대구시, 1억4천만원 상당 물품 취...
“도시철도 4호선, 서대구역사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