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CSHA 경주 컨퍼런스’ 성황 종료
등록날짜 [ 2019년11월10일 20시42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스텍 황일두 교수(생명과학과, 석천석좌교수)는 지난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하이코)에서 세계최고의 과학자 그룹을 대상으로 ‘식물 세포와 발달 생물학(Plant Cell and Development Biology)’을 주제로 ‘2019 CSHA 경주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최된 ‘2019 CSHA 경주 컨퍼런스’는 7개의 연구주제로 세계적인 30개 대학 및 연구소의 식물연구 분야 연구자가 참가해 각자의 연구내용을 소개하고 토론했다.

 

이번 컨퍼런스의 기조연설자로 나선 포스텍 황인환 교수(융합생명공학부)는 단백질의 아미노산 서열분석을 통해 식물 세포 내 특정 단백질들이 세포 내 소기관인 엽록체로 이동하는 표적 메커니즘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국제학술회의에 참가한 연구자들은 학술모임 이후 경주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과 황리단길 등과 같은 유명 관광지와 유적지를 방문해 경주의 우수한 문화재와 문화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는 의견을 밝혔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를 경주로 직접 유치한 포스텍 황일두 교수(생명과학과, 석천석좌교수)는 “이번 컨퍼런스를 한국에 개최함으로 국내 연구자들이 앞으로 해외의 우수한 대학 및 연구소와 함께 국제적인 공동연구에 함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2020년 이후 식물과 관련된 대규모 컨퍼런스를 유치할 계획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박영호 경주화백컨벤션뷰로 사장은 “식물분야의 최고 연구자와 권위자들께 11월 단풍이 아름다운 경주를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계속해서 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국제학술행사가 경주로 유치될 수 있도록 MICE 인프라와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제1회 사회복지인 대회 성황 개최 (2019-11-10 20:43:10)
영천시, 토양우체통 설치 운영 (2019-11-10 20:42:3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충격] 홍준표 유세장서 여성이 ‘... flash
일과시간 중 부대앞 교통사고..“...
광주광역, 2호선 착공구간 제한속...
광주광역, 도심 속 소외된 농민 애...
대구시, 감염성 의료폐기물 부적...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
경주시,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
㈜프로그린테크, 국내 최대 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