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4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벤처육성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MP) 대회’ 성황
등록날짜 [ 2019년11월10일 20시4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제18회 아이디어마켓플레이스(IMP) 대회’가 지난 8일 포스코국제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포스코 최정우 회장을 포함한 포스코 임직원, kDB산업은행 성주영 수석부행장,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창업희망자, 벤처투자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도록 투자자와 연결해주거나 포스코에서 직접투자를 실시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했다.

 

1부에서는 올해 포스코가 선발한 10개 벤처기업(IMP선정기업)이 시제품을 전시하고 ICT, 바이오, 에너지/소재, 바이오/의료 등 4차 산업혁명을 이끌 각 사(社)의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10개 벤처기업 중 향토기업인 코엘트(대표 고성원)에서는 ‘스마트 폴딩 컨테이너(접이식 컨테이너)’, 나노콘(대표 김인철)에서는 ‘반도체 공정 이용한 마이크로 나노스케일 소재/소자 제작’을 주제로 발표했다.

 

2부 NextRound에서는 3개사가 참가해 IR(기업활동) 발표를 했으며, 그중 2개 업체가 향토기업으로 디자인노블(대표 신기영)에서 ‘디자인 AI 및 패션 이커머스 추천 시스템’을, 에이앤폴리(대표 노상철)에서 ‘나노셀룰로오스, 나노키틴 등 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수상에는 (주)세븐킹에너지 손정우 대표가 최우수 스타트업상을, 포항업체로 컨테이너부두 등에서 효율적인 공간 운영을 위해 슬라이딩 방식으로 접이식컨테이너를 개발하는 기업 (주)코엘트 고성원 대표가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수상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와 포스코의 상생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면서 “IMP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적인 기술이 실제 투자로 연결되길 기대하며, 포항은 벤처중심도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아주 큰 도시로, 시 또한 환경조성에 많은 준비를 해오고 있고 최근 강소연구개발특구, 차세대 배터리 리사이클링 규제자유특구 등 연이은 특구 지정으로 그 추진 속도에 탄력이 붙고 있으니 벤처기업육성과 지원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와 포스코는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2011년부터 현재까지 189개 벤처기업을 육성했고, 벤처기업 98개사를 대상으로 총 167억 원의 직접 투자를 실시하여 벤처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영천시, 토양우체통 설치 운영 (2019-11-10 20:42:30)
서울시, 9개 녹색중소기업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 지원 (2019-11-10 20:21:4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You's TV] 멸종위기1급 ‘수달’..경... flash
일과시간 중 부대앞 교통사고..“...
광주광역, 2호선 착공구간 제한속...
광주광역, 도심 속 소외된 농민 애...
대구시, 감염성 의료폐기물 부적...
‘도시미세먼지 휴게쉼터’ 버스...
경주시,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
㈜프로그린테크, 국내 최대 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