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 잠자는 교통카드 사용 잔액 시민 복지 위해 쓴다
등록날짜 [ 2019년11월08일 20시5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는 ㈜DGB유페이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교통카드 장기미사용(5년이상) 충전선수금과 매년 발생되는 충전선수금 이자」를 대구 시민의 사회복지를 위해 활용하기로 상호 협력하고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식은 그 동안 보유하고 있던 대구도시철도공사 36.6억과, ㈜DGB유페이 44.2억원을 합한 80.8억원 중 법인세 등을 제외한 54.2억원을 모두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지정기탁 한다. 지정 기탁된 기부금 전액은 대구시사회서비스원으로 지원되어 대구시민의 복지를 위해 활용된다.

 

이를 위해 지난 ’17년 12월 21일에 「교통카드 장기미사용 충전선수금과 충전선수금이자」를 대구시가 지정하는 공익법인에 사회 환원 하기로 한 바 있다.

 

또한 공공성 확보를 위해 대구시사회서비스원과 별도의 위원회를 구성해 활용방법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대구시사회서비스원은 국·공립시설 직영으로 투명성을 높이고 복지서비스의 공공성 확보와 질적 개선으로 대구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다 나은 복지대구’를 만들고자 ’19년 3월에 설립됐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약은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은 충전잔액을 다시 시민들에게 돌려주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 소중한 기부금들이 대구 시민을 위한 사회사업들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

 

교통카드 선수금은 전자금융거래법 상 카드소지자의 환급요청이 있을 경우, 교통카드사는 언제든지 환급해야 하므로, 서랍 속에 있는 교통카드를 발견하면 가까운 대구은행에서 환급을 요청하면 된다.

 

또한, 잃어버린 교통카드 잔액을 돌려 받을려면 「대중교통안심카드」를 이용하면 되며, 단 「대중교통안심카드」는 대중교통(도시철도 및 시내버스)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고석태 ㈜마인즈앤컴퍼니 대표 초청 인공지능 특강 (2019-11-08 20:54:07)
“대구시 재정 관리와 예산운용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 촉구” (2019-11-08 20:53:30)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극우라고 말하는 사람’이 ‘진... flash
광주광역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
“잡음 많은 대구문화재단, 특단 ...
금호강 수달 개체군 보전 및 유전...
영천시, 2019 다둥이 가족 사랑 축...
경주시치매안심센터, ‘2019년 나...
홍콩 여행경보 ‘여행자제’ 상향...
서울시, 장애인 바우처택시 요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