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울진 왕피천에서 어미연어 올해 첫 포획
등록날짜 [ 2019년10월23일 20시31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는 22일 울진군 왕피천 일원에서 올해 처음으로 고향을 찾아온 어미연어 8마리(암컷 5, 수컷 3)를 포획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포획된 연어는 평균중량 3.02㎏, 평균전장 72.95㎝으로 약 3∼4년 전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 방류한 어린 연어가 하천에서 약 1개월 정도 머물다가 광활한 바다로 나아가 북해도 수역을 거쳐 베링해와 북태평양에서 성장하여 18,000㎞의 긴 여정을 마치고 이번에 고향 하천인 왕피천으로 돌아온 것이다.

 

이번에 포획된 어미연어는 성숙된 난과 정액을 채취하여 수정시킨 후 약 60일간의 부화기간을 거쳐 겨울 내 어린 연어로 사육하게 된다.

 

사육한 어린 연어는 내년 3월경 울진군 왕피천, 남대천 및 영덕군 오십천에 방류할 계획이며, 방류 시 약 3만마리 정도는 어린 연어 머리에 첨단 표시장치 CWT(Coded Wire Tag)를 삽입하여 과학적 생태자료 확보 및 특성 등을 연구할 것이다.

 

민물고기연구센터에서는 동해안 대표 소하성 어종인 연어를 매년 인공적으로 부화하여 방류함으로써 연어 자원을 증대시키고 연어 표지방류(CWT, 발안란 이석표지)를 통한 회귀년수, 회귀율 등의 과학적인 생태자료 확보하여 연어의 모천국으로서의 세계적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두한 경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연어 인공부화 방류사업을 통해 연어 회귀량 증대에 노력하고, 앞으로도 건강한 하천생태계 조성과 내수면의 자원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북 태풍 피해 중앙․도 합동피해조사 마무리 (2019-10-23 20:31:53)
포항 가장 ‘핫’ 플레이스..역사깊은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 (2019-10-23 20:05:5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자유민주 적통’ 홍준표 귀국, ... flash
산업단지 재생 활성화 혁신사업 ...
광주광역-철도기술연, 미래형 교...
광주광역, 4차 산업혁명 이끌 인공...
"대구테크노파크 전문성 제고 및 ...
포항시의회 제266회 임시회 본격 ...
포항 농특산물, 캐나다·미국시장...
영천시, 관외거주 체납자에 강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