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권투, 제5회 전국직장인복싱대회 종합우승
등록날짜 [ 2019년10월22일 18시5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지난 19일 경주실내체육관 특설링에서는 제5회 전국직장인복싱대회가 관중과 출전선수 응원단 등 1,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 대회에 포항권투킥복싱협회(회장 김외년) 소속 포항권투 9명의 선수가 포항시를 대표하여 출전, 김규민 우승, 김이영 준우승 등 9명의 선수가 고른 활약을 펼쳐 전국 최고 점수를 획득하여 대회 세 번째 종합 우승을 차지, 직장인복싱도 포항권투가 전국최고임을 각인시켰다.

 

이 대회는 전국의 직장인 복싱동호인들을 대상으로, 2015년부터 화합과 건전한 여가활동 장려와 건강증진을 위해, 경주권투 강호원 관장이 주최하여 마련된 대회다. 올해는 5회 째로 영남을 중심으로 호남과 충청 서울 경기 강원 각 지역에서 남 여 직장인 복싱 동호인들이 고루 참가하여, 그동안 직장근무 후 틈틈이 닦아온 복싱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즐거워하는 축제의 장이었다.

 

경기는 35세 이하와 이상 각 6개 체급, 여자부 3개 체급, 총 19개 체급으로 나누어 토너먼트로 승부를 겨룬다, 각 체급 우승 상금 50만원, 준우승 30만원, 그리고 대회MVP와 최고 지도자, 그리고 종합우승팀에 대형트로피 등 전국에서 가장 많은 상금과 푸짐한 상품이 시상되는 대회다. 또한 체급별 우승자는 원할 경우 프로복서 진출자격도 주어진다.

이 대회에 포항권투킥복싱 선수단은 1회 때부터 꾸준히 출전하여 1회 때 우승, 지난 4회 때 우승, 그리고 올 해 5회 대회마저 우승을 차지해 총 5회 중 3회의 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어, ‘직장인 복싱 전국최강 포항시 복싱’의 위상을 더 높였다.

 

한편 선수단을 지도한 포항권투 제해철 관장은, “먼저 지난 4회 대회에 이어 대회 2연패를 위해 한글날 토 일 등 휴일도 반납한 채 최선을 다해 지도에 따르며, 고된훈련을 소화하고 목표를 달성해 준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너무 기쁩니다.” “또한 종합우승 2연패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직접 경기장에 오셔서 응원해 주신, 포항권투킥복싱협회 김외년 회장님과 체육관 회원 등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라고 고마움과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이번 대회를 계기로 포항의 직장인들이 보다 많이 복싱에 입문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고, 포항에도 경주처럼 복싱인구가 증가하고 전국적인 복싱대회가 개최되어 복싱의 활성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 악취·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철강공단 조성 (2019-10-22 18:59:00)
㈜에코프로비엠 포항1공장 준공...양극재 연 26,000톤 규모 생산 (2019-10-22 18:57:4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You's TV] 멸종위기1급 ‘수달’..경... flash
산업단지 재생 활성화 혁신사업 ...
광주광역-철도기술연, 미래형 교...
광주광역, 4차 산업혁명 이끌 인공...
"대구테크노파크 전문성 제고 및 ...
포항시의회 제266회 임시회 본격 ...
포항 농특산물, 캐나다·미국시장...
영천시, 관외거주 체납자에 강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