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20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준공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0월15일 20시56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15일 초청내빈, 입교생, 지역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귀농인들을 위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자양면 보현리) 준공식을 가졌다.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이 일정기간(약 1년) 동안 가족과 함께 체류하면서 영농기술을 익히고 직접 농사를 지어보면서 사전에 충분한 귀농체험을 해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규모 원스톱 귀농교육단지이다.

 

동센터는 영천의 명산인 보현산을 바라보는 기룡산 중턱 해발 400m고지에 위치하고 있어 공기 좋고 물 맑고 그 경관 또한 수려하여, 귀농귀촌을 꿈꾸는 이들을 매료시킬 전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귀농타운이라고 할 수 있다.

 

영천시는 중장년층의 귀농귀촌 필요성 및 관심도 증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청년층의 농촌에 대한 관심, 웰빙실현 욕구와 맞물려 귀농이 트렌드인 시점에서 농업인력 감소, 고령화가 가중되고 있는 농촌현실 해소에 키워드가 되어줄 매우 적합한 사업이라 판단하여 2014년 11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조성사업을 신청하였다.

 

이듬해 1월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80억원을 확보하여 2015년 5월 사업투자 승인을 시작으로 2년 4개월의 공사 끝에 2019년 8월에 농업창업교육관, 주거시설 16동 35세대, 퇴비사, 농기계창고, 비닐하우스 세대별 텃밭 등을 갖춘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가 준공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최기문 영천시장은 “귀농귀촌인구 유입은 농업부문의 후계인력 확보, 타 산업 분야의 경험인력의 유입으로 농식품산업 경쟁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으로 기여 할 것이라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운영으로 더욱 많은 도시민들이 영천으로 귀농하여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금년 3개월은 시범운영으로 우리지역탐방, 과일수확, 김장채소 재배, 농기계 실습 등의 교육을 진행하며 2020년 3월부터는 시범운영의 문제점을 보완, 발전시켜 체계적으로 귀농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구룡포시장 아케이드 설치공사 준공식 개최 (2019-10-15 20:56:59)
경주·울산·포항시 ‘2019 관광콘텐츠 페스타’ 개최 (2019-10-15 20:56:08)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문희상 더듬는 장면 영상으로 딱 ... flash
산업단지 재생 활성화 혁신사업 ...
광주광역-철도기술연, 미래형 교...
광주광역, 4차 산업혁명 이끌 인공...
"대구테크노파크 전문성 제고 및 ...
포항시의회 제266회 임시회 본격 ...
포항 농특산물, 캐나다·미국시장...
영천시, 관외거주 체납자에 강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