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2019년 벤처기업 육성자금 대폭(200%) 확대
등록날짜 [ 2019년09월09일 21시2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상북도는 도내 유망 벤처기업의 원활한 자금 조달․경영 안정을 위해 2019 벤처기업 육성자금을 9월 3일부터 현행 30억원에서 60억원으로 대폭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2019년 벤처기업 육성자금은 달라진 제도개선으로 전년대비 그 신청이 크게 늘었다.

 

첫째, 융자절차를 간소화했다. 경제진흥원에서 접수하여 기술보증기금에서 평가하던 절차에서 한 단계를 줄여 6개 기술보증기금에서 바로 접수·평가를 하여 약 1주일 소요시간을 단축했다.

 

둘째, 지원 대상을 벤처기업, 벤처집적시설 및 도내 창업보육센터 및 유관기관 입주기업 등으로 확대하여 많은 기업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마지막으로 벤처관련협회, 시·군 및 융자대상 유관기관에 적극 홍보를 강화했다.

 

이러한 융자·우대지원 대상기업 및 대출취급 기한 현행화로 2018년도 17개 업체(19억원) 지원규모에서 2019년도 상반기에만 16개 업체 30억원 지원으로 조기 소진됐다.

 

이에 경상북도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들이 일본수출규제 등 어려운 경제여건에 자금조달의 어려움을 겪지 않고, 적기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자금운용 규모를 확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저금리 특별 자금인 벤처기업 육성자금을 추가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지원대상 및 벤처자금 지원내역을 살펴보면,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서 정한 벤처기업 또는 예비벤처기업 및 도내 벤처기업집적시설, 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 입주기업 등으로 시설자금, 운전자금 구분 없이 최대 2억원(우대 3억원)의 자금을 연 1% 대출 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술보증기금(경북 관할 6개 지점)에서 접수·기술성 평가 후 경제진흥원에서 융자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대내·외적으로 경제여건이 그 어느때보다 녹록치 않다.”면서 “벤처기업 육성자금이 기술력이 있으나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벤처기업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고 지역경제를 살리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면서 “예산과 행정력을 최대한 집중하여 중소벤처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경상북도를 만들기 위하여 적극적인 자금조달 방안을 마련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북도, 영덕 장사상륙작전 전승기념식 가져 (2019-09-09 21:30:58)
“밤·버섯·산약초 등 임산물, 모두 주인 있어요” (2019-09-09 21:05:1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숙박·식품접객업 1회용...
‘대구시 노인실태조사’ 결과 발...
법무보호 대구, ‘제1회 범죄추방...
영천시, 클린 골목길 ‘비가림 분...
오피스텔도 주택임대관리업 등록....
광주광역, 저수지 4곳 안전관리 실...
광주광역 “농민공익수당 신청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