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 AI 도시 만들기 ‘박차’
등록날짜 [ 2019년08월27일 21시23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광주광역시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열고 인공지능 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인공지능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미국 실리콘밸리의 김문주 박사를 초청해 27일부터 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업생태계와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 ▲첫째날에는 실리콘밸리의 에코시스템에 대해 설명, 실리콘밸리의 기업과 한국기업의 문화차이, 벤처캐피탈 등을 소개하고,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기업의 제품과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컨설팅, 실리콘밸리식 IR 준비 및 방법 등을 직접 교육한다.

 

또한, 30일에는 이용섭 시장과 광주시청 직원으로 구성된 ‘인공지능 사내 대학’ 회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도 할 예정이다.

 

시는 인공지능 산업의 성과를 빠르게 가시화하기 위해 지난 6월에는 김 박사를 인공지능 명예 기술고문으로 위촉하고 기술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오는 10월에는 자동차, 에너지, 헬스케어 분야에 인공지능 관련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지역 기업, 스타트업, 청년창업가 등 10여 개 기업과 함께 실리콘밸리를 방문해 우수 연구소, 기업, 기술협력, 비즈니스모델 등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앞서 이용섭 시장은 27일 시청에서 김 박사를 접견하고 ‘AI 도시 만들기 광주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직을 제안했다.

 

이 시장은 “인공지능 4대 강국 도약을 위해 미국 실리콘밸리 에코시스템을 지역 내 조속히 이식하고, 글로벌 마켓을 지역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 박사는 “광주가 어느 지역보다 빠르게 4차산업 기반의 경제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광주 AI 산업 기반 육성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답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주 현곡면, 추석명절을 맞아 연이은 이웃사랑 릴레이 (2019-09-06 19:21:50)
5,580억 규모 중소기업 정책자금 추가 지원 (2019-08-08 21:11:27)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