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남·북구 치매안심센터 치매진단검사 무료 시행
등록날짜 [ 2019년08월19일 18시3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포항시 남·북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60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무료 선별검사와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치매 선별검사를 통해 인지저하가 의심되어 치매 여부에 대한 정확한 검사와 평가가 필요한 경우 다음 단계인 진단검사를 받게 되고, 이때 사용하는 검사가 신경인지검사(CREAD-K)다.

 

신경인지검사는 대상자의 기억력, 언어능력, 시공간 지각증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치매 전문검사로 이 검사를 통해 환자의 인지기능 감퇴가 정상적인 노화 과정에 의한 것인지, 치매로 인한 것인지 감별하고, 인지기능의 감퇴가 치매에 의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 질환을 구분해 낸다.

 

또한, 치매 치료 시작 전 환자의 인지기능 수준을 확인해 향후 치료반응 정도를 파악하기도 한다.

 

포항시 남·북구 치매안심센터는 진단검사를 위한 임상심리사 등 전문인력을 배치하고 신경과 전문의 협력의사가 주1~2회 센터를 방문, 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치매진단검사는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검진 협약병원과도 연계 실시 가능하며, 치매진단 후 CT검사 등 감별검사 비용도 지원 받을 수 있다.

 

신경인지검사는 월요일에서 금요일 9시~ 5시까지 방문자와 예약자들에게 상시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신경과 전문의 면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 남·북구 치매안심센터(남구 270-4211,북구 270-4293)로 하면 된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중국 개봉시 대표단, 영천시 방문 국제교류 활성화 (2019-08-19 21:00:12)
포항시, 근로능력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자활유도·탈수급 지원 (2019-08-19 18:37:32)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광주 브랜드 학교’ ...
광주광역, 2024년 공직자 재산변동...
‘佛‘발레오’, 자율차 핵심부품...
“정부의 포항 이차전지 특화단지...
경주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다양...
경주시, 내달 5일 에코플레이 로드...
영천시, 일자리 대책 5대 전략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