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9월15일sun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오피니언 > 기고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성명] KBS 포항방송국 축소, 통폐합 반대
등록날짜 [ 2019년08월19일 18시35분 ]

KBS는 최근 발표한 ‘비상경영계획 2019’에 의한 포항방송국 통폐합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

 

수신료를 재원으로 운영하는 공영방송이 지역방송국을 축소, 통·폐합하겠다는 정책은 지역분권시대를 역행하고 공영방송을 포기하는 행위로 지역 시청자를 우롱하는 처사이다.

 

방송법 6조에도 ‘지역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을 규정하고 있음에도 지역마다의 문화와 철학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활성화는커녕 지역을 비용으로만 규정함에 실망을 금치 못하며, 수신료를 받지 않는 타 방송사도 지역방송을 하는데 수신료를 받는 공영방송이 지역방송을 포기함은 어불성설이다.

 

1961년 개국한 포항방송국은 6.25전쟁 이후 피폐해진 삶 속에서 희망과 꿈과 용기를 잃지 않도록 60년 가까이 시민과 함께 하며, 지역 곳곳의 크고 작은 생활밀착형 보도와 지방정치·경제·환경·비리를 감시하는 등 동해안시대 풍요로운 포항건설의 한 축이 되어왔다.

 

특히, KBS포항방송국은 지난 11.15지진 발생 시 피해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해 전 국민들에 지진재난의 심각성을 널리 알렸을 뿐만 아니라 포항의 아픔을 함께 나누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그만큼 KBS 포항방송국은 공영방송으로서 지역발전과 시청자들의 소통과 공감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가장 신뢰가 높은 방송이다.

 

이러함에도 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 100만 시청자의 권리를 무시한다면 시청자들의 유일한 저항수단인 시청료납부 거부에 직면할 것이므로 KBS의 정체성과 위상이 훼손되는 자충수를 두지 말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KBS포항방송국 통폐합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

 

KBS포항방송국 시청자위원 일동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성명] 이대로는 자유한국당은 총선에서 必敗합니다. (2019-08-21 20:36:33)
[성명] 달서구 은행·장미어린이 화장실 재정비 공사 계약 비리, 행정사무조사와 수사의뢰 요구한다 (2019-08-14 20:55:1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10만 군중 운집, 홍준표 “문건, 그... flash
시외버스 예매·발권 시스템 장애 ...
박근혜 전 대통령 외부병원 입원 ...
A형간염 유행 주요원인, 오염된 조...
조국 사퇴 1인 시위 및 국민서명운...
이용섭 시장, 대인시장 찾아 서민...
광주광역 12개 기관, 주택용 소방...
경북도의회 선산봉황시장 찾아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