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추석 명절 중소기업 특별자금 1,500억 규모 지원
등록날짜 [ 2019년08월05일 20시44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경상북도는 추석 명절을 대비해 기업을 위한 경상북도의 현장지원 확대 차원에서 인건비, 자재구입 등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1,5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특별자금을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명절 특별자금은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운전자금 추석분 1,200억원에 수시운영분 300억원을 추가하여 가용할 수 있는 재원을 최대로 활용한 규모이다.

 

특별히 기업의 입장에서 조기 지원을 위해 처리기간을 단축해 현장 대응성과 지원효과를 높인다. 구체적으로 접수일정을 예년보다 일주일 앞당겨 기업이 대출실행을 받을 수 있는 기간을 일주일 늘렸으며, 처리기간도 기존 12일에서 7일로 단축하여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명절 전에 적기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운전자금은 중소기업이 협력은행(총 14개)을 통해 융자대출 시, 도에서는 대출금리 일부(2%, 1년)를 지원하는 이차보전 방식으로 운용하고 있으며, 경상북도 내 사업장을 둔 중소기업체로서 제조․건설․무역․운수업 등 11개 업종*을 영위하는 기업이 지원대상이다.

또한, Pride 기업, 실라리안 기업, 벤처기업, 향토뿌리기업, 사회적 기업 등 ‘도 중점 육성기업은 업종에 상관없이 융자 신청이 가능하다.

 

* ①제조업, ②건설업, ③전기공사업, ④정보통신공사업, ⑤소방시설업, ⑥운수업, ⑦무역업, ⑧관광숙박시설업, ⑨폐기물수집‧운반‧처리 및 원료 재생업, ⑩자동차정비‧폐차업, ⑪건축 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 (도 중점육성기업) ①Pride 기업 ②실라리안 기업 ③벤처기업 ④향토뿌리기업 ⑤사회적기업 ⑥일자리창출 우수기업(최근 3년 이내) ⑦청년고용 우수기업(최근 3년 이내)

 

융자한도는 매출규모에 따라 기업 당 최대 3억원 이내로, Pride 기업, 실라리안 기업, 벤처기업, 향토뿌리기업, 일자리창출 및 청년고용 우수기업 등 도에서 지정한 23종의 우대기업은 최대 5억원까지 융자추천을 받을 수 있다.

 

융자 희망기업은 취급은행과 융자금액 등에 대해 사전 협의 후, 기업이 소재한 해당 시․군청을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접수기간은 8월 5일(월)부터 8월 20일(화)까지이다. 단, 시·군 자체 실정에 따라 접수기간이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 시·군별 접수일을 필히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한다.

 

융자추천 결과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서류 심사 후, 8월 12일(월)부터 시·군에 안내할 예정이며, 융자추천 결정된 기업이 추석 연휴 전인 9월 11일(수)까지 취급은행을 통해 대출 실행이 완료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원기준과 취급은행, 제출서류 등 상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를 비롯하여 각 시․군 홈페이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호진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이번 추석 명절 특별자금 지원은 기존 추석자금에 수시 운영분까지 추가하여 가용할 수 있는 재원을 최대로 지원하고, 처리기간도 단축하여 지역 중소기업의 추석 자금난이 적기에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 신기술플랫폼제도, 전국적 벤치마킹 열풍 (2019-08-08 20:57:01)
서울시, 한강 야외수영장 일제 개장 (2019-06-28 16:37:5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
광주경자청, ‘월드 IT쇼 2024’ 참...
[성명] 대구기계부품연구원 비리 ...
대구시 제1회 추경, 미래 50년 도약...
포항시, ‘한동대’ 글로컬 대학 ...
[기고] 공동주택 화재, 우리 모두...
경주·울산·포항, '해오름동맹' 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