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17일wed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도, 이마트-농협과 마늘·양파 소비촉진 나서
등록날짜 [ 2019년07월14일 20시19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경상북도는 11일(목)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대구․경북 소재 이마트 15개점에서 ‘경북도-이마트-농협이 함께하는 마늘․양파 소비촉진 행사’를 열고 있다.

 

올해 양파의 작황 호조에 따른 과잉생산으로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자 정부․지자체․농협 등 관련기관에서는 시장격리, 수출, 소비촉진 등 다양한 수급안정 대책을 추진 중에 있다. 양파에 이어 마늘도 수급조절과 안정적 가격보장에 난항이 예상된다.

 

이에 경북도는 그동안 수출과 내수 촉진이라는 양방향 전략을 수립해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공무원, 농협 직원 팔아주기, 직거래장터․대형마트 연계 판촉행사, 대도시 아파트 직판행사 등 다양한 소비촉진 확대 대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그 일환으로 이마트에서 경북 지역의 마늘과 양파를 매입․판매하고 경북도와 농협은 판매 인력과 시식 행사, 홍보 등을 준비해 대구․경북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경북도는 이번 행사기간 중 양파40톤(판매가 1,980원/3kg), 마늘5톤 (깐마늘 3,180원/200g, 통마늘30입/12,800원)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11일(목) 오프닝 행사가 열린 이마트 대구 월배점에서는 할인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동시에 양파김치 만들기 시연과 함께 무료 양파 나누기, 홍보물 배부 등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한편 도는 이와 별도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올해 안으로 대만 5천톤을 비롯해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 총 8천여 톤 이상의 양파를 수출할 계획이다.

 

또한 전국 최초로 양파 농축 분말 스틱제품을 개발․출시하는 등 소비 트렌드에 맞는 가공제품 개발도 진행 중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 농업인들이 정성껏 재배한 양파를 하나라도 더 소비해 주는 것은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큰 힘이 된다”며 소비촉진행사에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 농식품 유통전담기관인 경북 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을 플랫폼으로 제값 받고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도록 현장의 농업인들과 호흡을 함께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영일만항, 물동량 작년 대비 8.3% 늘어나 (2019-07-14 20:20:01)
포항시-포항의료원-경북대병원,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2019-07-14 19:00:46)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10만 군중 운집, 홍준표 “문건, 그... flash
中우주정거장 톈궁 2호, 대기권 재...
3km 떨어진 초소형 드론도 추적하...
저소득층 일자리를 만들고 자립 ...
외국인의 우리나라 상표출원, 지...
다니엘 뷔렌 세계적 작가 광섬유...
광주광역, 교통사고 가짜환자 합...
광주광역, 주택법에 의한 종상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