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6일sat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정재, 포항지진 피해구제 특별법 산자중기위 상정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21시15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중기위)에 포항지진 피해구제와 진상조사를 위한 특별법안 두 건이 12일 상정되었다.

 

두 법안을 대표 발의한 자유한국당 포항북구 김정재의원은 산자중기위에서 법안 제안설명을 통해 특별법이 지진피해로 집을 잃고 고통 받고 있는 피해주민들을 안정적인 일상으로 돌아오게 하는 가장 빠른 길임을 강조하며 신속한 심사를 촉구했다.

 

김정재 의원이 대표 발의한 특별법안은 「포항지진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안」(이하 피해구제 특별법)과 「포항지진 진상조사 및 안전사회 건설 등을 위한 특별법안」(이하 진상조사 특별법) 두 개로 이루어져 있다.

 

피해구제 특별법은 국민에 대한 국가의 책임 있는 피해 배・보상의 근거를 마련하고, 국가가 민간 기업이 배상해야할 금액도 우선 대위 변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피해구제를 위한 근거조항과 절차 등을 담고 있으며,

 

진상조사 특별법은 신속하고 공정한 진상조사를 위해 독립기구로서 ‘포항지진 특별조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책임소재를 규명하도록 하는 등 포항지진에 대한 진상 조사와 사후대책 마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늘 산자중기위에는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의 포항지진관련 특별법 뿐 만 아니라 바른미래당 하태경의원이 대표 발의한 「2017년 11월 15일 포항지진 및 여진의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안」도 함께 상정되었다. 향후 더불어 민주당 홍의락 의원이 준비 중인 포항지진 특별법안도 발의되면 함께 소위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김정재 의원은 해당 특별법안을 심사하는 ‘산업통상자원특허 법안소위’ 위원으로 선임되어 소위에서도 꼼꼼하게 포항지진 특별법을 챙길 계획이다.

 

김정재 의원은 “드디어 지진피해주민들의 염원인 포항지진 피해구제 특별법 논의 첫발을 땠다”며 “산업통상자원특허 법안소위에서 특별법안 통과에 사활 걸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수족구병 환자 증가 지속..예방수칙 준수 (2019-07-12 21:15:42)
국내개발 재조합 탄저백신 시험결과 항체형성 확인돼 (2019-07-12 21:04:19)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경주 중심상가 화재, 점포 4곳 전... flash
광주광역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
“잡음 많은 대구문화재단, 특단 ...
금호강 수달 개체군 보전 및 유전...
영천시, 2019 다둥이 가족 사랑 축...
경주시치매안심센터, ‘2019년 나...
홍콩 여행경보 ‘여행자제’ 상향...
서울시, 장애인 바우처택시 요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