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4월18일thu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남권 신공항에 대한 정치적 이용 규탄 공동성명서 발표
등록날짜 [ 2019년07월11일 19시17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위원장 홍인표)는 11일 경북도의회에서 경북도의회 통합공항이전특별위원회(위원장 박창석)와 공동으로 영남권 신공항 정치적 이용을 규탄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공동 성명서는 지난달 20일 영남권 신공항으로 확정된 김해신공항에 대한 검증을 총리실에서 재검증하기로 한 합의에 대해 김해 신공항은 영남권 5개 지방자치단체가 합의하고, 정부가 동의해 확정된 사안임을 상기시키며 대구․경북 지역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함이다.

 

공동 성명서의 주요내용을 보면, 지난 6월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특위가 발표한 “영남권 신공항에 대한 정치적 이용 규탄 성명서”와 마찬가지로 ①정부는 지역민의 합의를 무시한 일방적인‘김해신공항 재검토’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 ②대한민국의 국방 및 항공정책과 직결되는 국가차원의 기반시설사업인 영남권 신공항을 책임 있게 추진할 것, ③부산, 울산, 경남지역 정치권은 지역갈등 조장을 즉각 중단하고, 당초 합의에 따라 계획된 영남권 신공항 사업에 적극 협력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하는 내용이 담겼다.

 

홍인표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대구시의회와 경북도의회가 대구․경북 최대 현안사업인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을 위해 힘을 모으는 것은 지역민을 대표하는 의회가 마땅히 해야 할 책무라고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경북도의회와 긴밀한 연대를 통해 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편,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특위는 지난 3월 21일 대구시의회에서 대구국제공항 통합이전 조속 추진을 위한 공동 성명서를 발표한 바 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대구시,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 서비스 개시 (2019-07-11 19:18:15)
‘대구경북 암 생존자 통합지지센터’ 개소 (2019-07-11 19:17:3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RSS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광주광역, 장애인 복지·의료 기반...
대구시, 염색산업단지 일원 악취...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산업단지...
경주시, 대학생 수도권 보금자리...
영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
20년 만에 6·25 전사자 유전자 검사...
광주광역-伊 토리노, 경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