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9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시·수성구·대구한의대 등, 관광산업 활성화 상생협약
등록날짜 [ 2019년06월24일 20시28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지난 20일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에서 대구 수성구(관광과),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원(주민행복사업단), 지역 기업 등과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구·경북 지역의 한방, 의료,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의 기반 마련으로, 단순 관광객 유치를 넘어 한방과 뷰티산업을 연계한 해외 교육생 및 해외기업 관련자의 지속적이고 폭넓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상호 교류활동의 합의를 이끌어낸 성과이다.

 

이번 협약은 ▲수성구‧영천시 뷰티건강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외국인 대상 뷰티 및 건강 체험을 연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외국인 뷰티‧건강분야 연수생 및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협력 ▲해외 교육생 대상 뷰티아카데미 개설 운영 사업 및 지역 문화관광 사업 협력 등 각종 교류 활동증진을 위해 체결되었다.

 

시는 영천의 힐링 관광명소와 숙박시설 등을 대구한의대의 한방 화장품 개발과 대구 수성구의 미용의료산업과 연계해 외국인 관광객에게 다양한 관광 상품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어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의 새로운 발판을 만들 것으로 평가했다.

 

이에 앞서 19일에는 중국의 여행사, 해외투자 기업, 아카데미 교육 관계자 등 45명이 영천을 방문해 한의마을의 한옥체험관에서 숙박시설을 체험하고 20일에는 한의마을과 와인터널, 보현산 짚와이어 등 영천의 대표 관광코스를 체험하며 영천관광 코스를 사전 점검했다.

 

김종욱 경제산업국장은 “영천이 올해를 ‘외국인 관광객 유치 원년의 해’로 정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열의를 다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상품과 연계한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가 관광산업에 또 다른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영천시는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대구스타디움몰 내에 위치한 수성구 관광정보체험센터에 지역 특산품을 전시·홍보해 지역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전국 유림 문화 대축전 ‘제5회 신라국학 유학경연대회’ 열려 (2019-06-24 20:29:13)
경주시, 주요사업장 현장관계관 및 건설협회 임원 초청 간담회 (2019-06-24 20:27:03)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영상] ‘국민여동생’ 배우 김유... flash
한-아세안 11개국 가수 참여, 첫 싱...
고신대병원, 제1회 부산 어지럼 시...
광주광역, 대표도서관 건립 국제...
해외시장개척단, 남미서 168만 달...
“경북도, 비용추계 없이 시설 조...
경주 형산강 야생조류 분변에서 H5...
‘나눔으로 행복한 대구’희망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