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7월23일tue
 
티커뉴스
OFF
전체뉴스보기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 해수욕장 6곳, 개장임박..수질 등 오염도 '모두 적합'
등록날짜 [ 2019년06월18일 18시30분 ]

[미디어유스 라인뉴스팀] 오는 29일 영일대·월포 해수욕장, 다음달 6일 구룡포해수욕장 등 포항시 지정해수욕장 6곳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본격적인 피서객 맞이에 한창이다.

 

경북에서 가장 빨리 해수욕장을 개장함에 따라 포항시는 개장일에 맞추어 6개 각 해수욕장 소재 읍면동 및 번영회 주관으로 한 맑은 날씨와 피서객의 안전을 기원하는 어룡제를 비롯해 해수욕장별 특화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경상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실시한 포항 해수욕장 6개소 수질 및 백사장 토양 오염도 검사에서도 모두 적합 판정을 받으며 개장준비를 완료했다.

 

한편, 도심 속 해수욕장으로 널리 알려진 영일대해수욕장은 사계절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정식개장 전 이용객들의 안전과 편의 도모를 위해 6월 22일부터 7일간 임시운영하기로 했다.

 

개장일인 29일에는 어룡제 및 개장식과 함께 해양자원인 모래를 활용한「제3회 포항 모래조각페스티벌」이 화려한 개막을 알릴 예정이다.

 

올해로 3회째를 개최하고 있는「제3회 포항 모래조각페스티벌」은 ‘우리가 동물원을 샀다(가칭)’를 주제로 국내 최고 모래작가인 최지훈, 지대영 작가의 모래조각 작품 전시와 함께 해외 유명 작가(중국, 일본, 캐나다, 대만)의 멋진 작품도 함께 볼 수 있어 피서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작품 전시를 넘어 ‘도전! 나도 모래조각전’, ‘작가와 함께하는 샌드스쿨’, ‘영일대 선셋 영화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그 외 월포 후릿그물 체험(7~8월 중), 구룡포 오징어 맨손잡기 체험(7~8월 중), 화진 조개잡이 체험(8월 3일) 등 해수욕장별 다양한 특화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해양문화관광도시 포항을 입지를 단단히 할 계획이다.

 

포항시는 개장 전 샤워장, 화장실, 세족대 등의 편의시설을 정비·확충하고 개장 중 수시로 시설을 점검해 피서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제공에 힘쓰며,

 

해수욕장 안전관리자 교육 및 안전관리요원 현장훈련을 통해 안전관리에 집중, 해양경찰서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수시로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하고 해수욕장 및 연안해역의 순찰형 안전관리 지원을 받아 각종 사고에 대비하기로 했다.

 

개장기간에는 공무원, 경찰, 소방 등 103명의 인력이 해수욕장에 배치되고 성수기 주말·공휴일과 축제기간에는 증원 배치해 피서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안전을 책임진다.

 

포항시 관계자는 “포항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에게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문화공간으로서의 명품 해수욕장을 제공하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 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미디어You's © 미디어유스 >
올려 0 내려 0
라인뉴스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트위터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항시장, 보훈단체장 초청 간담회 (2019-06-18 18:30:50)
포항시, 저소득층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대상자 확대 (2019-06-18 18:30:01)
 미디어You's   SNS 따라가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유튜브 RSS
[You's TV] 서울동물원에서 태어난 '... flash
‘마라 요리 열풍’에 식품위생법...
김정재 의원, 2019 상반기 결산 의...
질병관리본부, ‘일본뇌염 경보’...
‘유엔군 참전의 날’ 맞아 유엔...
황순자 대구시의원, ‘아이돌봄 ...
대구시 공공산후조리원 설치 기반...
김규학 대구시의원 “2․28의 숭고...